[비즈니스포스트] CJENM의 미국 제작스튜디오 피프스시즌이 2억2500만 달러(약 29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CJENM은 10일(현지시각) 피프스시즌이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토호’로부터 2억25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 CJENM의 미국 제작스튜디오 '피프스시즌'이 일본의 엔터테인먼트기업 토호로부터 2억2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
피프스시즌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토호의 미국법인에게 지분 25%를 배정한다. 이로써 토호는 피프스시즌의 2대주주가 된다.
토호는 1932년 설립됐다. ‘고질라’, ‘라돈’, ‘모스라’ ‘킹 기도라’, ‘메카 고질라’ 등 일본 괴수영화 관련 지식재산(IP)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브리스튜디오, 신카이마코토 등 일본 내 제작사의 배급을 전담하고 있다.
피프스시즌은 투자금을 글로벌 콘텐츠 유통 사업 확대에 활용하기로 했다.
CJENM과 피프스시즌은 향후 토호의 콘텐츠를 글로벌향으로 기획·개발하고 일본 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예정이다.
토호의 기획·개발 인력 및 책임 프로듀서들도 피프스시즌의 인력들과 긴밀히 협업하는 등 3사의 창작자 교류도 이어간다.
구창근 CJENM 엔터테인먼트 부문 대표이사는 “CJENM의 근간인 초격차 콘텐츠 제작 경쟁력에 집중하며 글로벌 IP파워하우스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마츠오카 히로 토호 대표는 “공고한 3사 파트너십은 일본 콘텐츠와 IP가 글로벌 시장에 더욱 활발히 진출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레이엄 테일러·크리스 라이스 피프스시즌 공동대표이사는 “토호와 CJENM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는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