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신라면세점,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3회 연속 획득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12-10 15:08: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호텔신라의 면세점브랜드가 소비자중심경영 우수사례로 평가됐다.

신라면세점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3회 연속 획득
▲ 신라면세점이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호텔신라>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정부인증이다.

한국소비자원은 기업이 사업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여부를 2년에 한번씩 평가해 인증을 주고있다.

신라면세점은 2019년과 2021년에 이어 올해까지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소비자 구매의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춘 온라인환경 개선 △고객과 매장 직원의 1대1 화상 상담 서비스 △비대면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등을 통해 고객 맞춤형 신규 소통 서비스를 실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신라면세점은 올해를 소매 경쟁력을 제고하는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전략를 수립하고 실행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2019년 첫 인증 이후 모든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의 실천과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