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공기업

LH '철근 누락 사태' 임원 후임 일부 선발, 부사장에 감사원 출신 이상욱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11-13 18:51: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토지주택공사가(LH)가 ‘철근 누락 사태’로 발생한 임원 공백을 일부 메꿨다.

LH는 13일 이상욱 감사원 국민감사본부장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LH '철근 누락 사태' 임원 후임 일부 선발, 부사장에 감사원 출신 이상욱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철근 누락 사태'로 물러난 임원들의 빈자리를 메꿨다.

이 부사장은 행정고시 38회에 합격한 뒤 감사원 대변인, 행정안전감사국장, 재정경제감사국장, 감사교육원장 등을 거쳤다.

또한 국민주거복지본부장에는 고병욱 인천도시공사 도시재생본부장이 배정됐다. 국토도시개발본부장에는 박동선 LH 지역균형발전본부장이 보직 이동했으며 그 빈자리는 이지순 지역균형발전본부장이 맡는다.

한편 오주헌 공공주택사업본부장은 1급직에서 상임이사로 승진했다.

이번 임원인사는 '철근 누락 사태'로 물러난 임원들의 빈자리를 다시 채운 것이다.

앞서 LH는 올해 8월 철근 누락 및 누락사실 은폐, 전수조사 대상 누락 등의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대한 여론의 비판이 거세지자 임원 7명이 사직서를 냈다.

LH는 이 가운데 박철흥 부사장, 하승호 국민주거복지본부장, 신경철 국토도시개발본부장, 오영오 공정경형혁신본부장 등 4명의 사표를 수리했다.

LH공사는 외부공모로 새로운 임원선발을 시작했고 13일 발표한 인사로 공정경형혁신본부장을 제외한 임원들을 선발했다. 공공주택사업본부장은 내부인사를 기용했다.

LH 관계자는 “신임 공정경형혁신본부장은 적임자가 없었다”며 “외부 재공모등 선발 방식을 재검토하겠다”고 설명했다. 신재희 기자

다음은 LH의 신규 임원인사 명단이다. 

상임이사 △부사장 이상욱 △국민주거복지본부장 고병욱 △국토도시개발본부장 박동선 △공공주택사업본부장 오주헌
본부장 △지역균형발전본부장 이지순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3)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aa21
LH 내부인사는 잠시 피난길에 오르는 인사일 뿐, 시간가면 다시 원점으로 복귀예정! 부정시스템 제거없이 인물만 바꾸면 뭘하나요? 또 그밥에 그나물격인데... 유착의 고리부터 제거하세요!! 그리고 순살아파트, aa21블럭 아파트 13개동 전면재시공 해주십시오!! 안전과 생명이 걸린 건데 '전면재시공이' 당연한 책임 아닙니까??? 왜 이 당연한 걸 가지고 줄다리기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023-11-14 15:53:24)
나찌쭈니
정말 LH 모하는 집단인지 모르겠습니다. 불법을 저지르고, 불법을 은폐하도. 담당자는 처벌을 안받습니다.
대체 LH직원들은 법위에 존제하는 신들입니까?
국민들의 목숨을 가지고 장난을 친 담당자들은 엄벌을 처해주시고, 검단AA21 재시공 빨리 진행헤 주세요.
   (2023-11-14 10:46:55)
aa21
저번 국감에서 AA21BL 전면 재시공하겠다는 LH사장 대답 정확하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번국감에선 전면재시공이 아닌 4개동에 대해 전면재시공할 "용의"가 있다고 말장난을 하는군요. 이건 전면재시공이 아닌 부분 재시공입니다. 우리가 원하는건 모든동에 대한 전면 재시공입니다. 전체재시공이아니면 수분양자의 재산권의 침해는 어떻게 보상이 될수 있습니까? LH의 손해를 줄이기 위해 수분양자들이 손해를 봐야하는것입니까? GS만도 못한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2023-11-13 23:4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