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후경쟁력포럼
2024 기후경쟁력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JYP엔터 글로벌 성장으로 3분기 영업이익 59% 증가, 일본 매출 140% 늘어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3-11-10 17:33: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JYP엔터터테인먼트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023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397억 원, 영업이익 438억 원, 순이익 347억 원을 냈다고 10일 잠정공시했다.
 
JYP엔터 글로벌 성장으로 3분기 영업이익 59% 증가, 일본 매출 140% 늘어
▲ JYP엔터터테인먼트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2022년 3분기보다 매출은 46.8%, 영업이익은 59.3%, 순이익은 54% 늘었다.

주요 아티스트 공연 규모가 커지고 콘텐츠 수요가 확대되면서 글로벌 주도 매출 성장이 지속됐다. 2분기 일본 공연 매출이 반영돼 일본 매출도 최대치를 보였다.

또한 콘텐츠 제작 비용 감소 영향 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아티스트 가운데 잇지와 엔믹스 등 4세대 아티스트들의 국내외 음반 및 음원 실적이 두드러졌다.

3분기 음반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6%, 글로벌 음원 매출은 72% 늘었다.

콘서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8%, 굿즈 매출은 103% 증가했다.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46%, 기타 매출은 47%, 디어유 등 IP 라이선스 매출은 71% 늘었다.

지역별로는 일본 매출이 2022년 3분기보다 140% 늘었다. 중화권은 32%, 북미 등 기타 해외매출은 94% 상승했다.

비용을 살펴보면 콘텐츠 제작비가 감소했고 굿즈 전문자회사 JYP360 비용효율화가 이뤄지고 있다.

3분기 콘텐츠 제작비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 감소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해외 중심 주요 아티스트 성장 가속화 및 아티스트 라인업 확대에 따른 매출 다변화에 힘쓰겠다"며 "글로벌 파트너십 통한 성과 확대하고 주요 자회사 통한 사업 역량 고도화, 비유기적 성장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인기기사

미국 전기차 관세 인상에 중국 무역보복 리스크 재등장, 희토류 공급망 불안 김용원 기자
TSMC 파운드리 기술 전략 경쟁사와 차별화, 삼성전자 인텔에 추격 기회 되나 김용원 기자
LG엔솔-GM ‘볼트’ 전기차 리콜 원고측과 합의, 1인당 최대 1400달러 보상 이근호 기자
HLB 리보세라닙 미 FDA 품목허가 불발, 진양곤 "간암신약 관련 문제는 아냐" 장은파 기자
'하이브리드차 사볼까', 국내 연비 '톱10' HEV 가격과 한 달 연료비 따져보니 허원석 기자
진양곤 HLB 간암 신약 여전한 자신감, "FDA 보완 요청은 해결 가능한 문제" 장은파 기자
SK에코플랜트 1분기 매출 2조로 40% 증가, 영업이익 566억으로 18% 늘어 김홍준 기자
GS건설 자이 리뉴얼로 여의도·압구정 노리나, 허윤홍 수주 경쟁력 확보 고심 장상유 기자
[분양진단] 포스코이앤씨 올해 분양목표 달성 속도, 전주 에코시티 더샵 4차 흥행 기대 장상유 기자
김정수가 만든 ‘불닭볶음면’ 파죽지세, 삼양식품 성장 놀라기는 아직 이르다 남희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