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IFA) 2016’에 역대 최대 규모로 참여해 올레드TV와 LG시그니처를 홍보한다.
LG전자는 IFA2016에 지난해보다 약 40% 늘어난 5220제곱미터(㎡) 공간에 3개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LG시그니처, 올레드TV, 스마트가전, 생활가전 핵심부품 등을 소개한다고 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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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IFA 전시장 중앙의 야외정원에 'LG시그니처갤러리'를 만들고 LG시그니처를 전시한다. |
LG전자는 이번 전시 슬로건을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으로 정했다.
나영배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해 세계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올레드사이니지 216대를 이용해 너비 7.4m, 높이 5m, 길이 15m 규모의 초대형 올레드터널을 만들었다. 올레드가 구현하는 완벽한 블랙화면에 오로라, 밤하늘의 별, 해저모습 등을 상영해 관람객들이 올레드 화질의 차별성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전시장(18홀) 안에도 올레드TV갤러리를 조성했다. 올레드TV의 얇고 가벼운 특성을 이용해 벽에 걸치거나 천장에 매달아 TV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연출했다.
올레드TV 외에 프리미엄 빌트인패키지,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로봇 청소기, 스마트씽큐센서 등도 전시해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IFA 전시장 중앙의 야외정원에 ‘LG시그니처갤러리’를 만들고 초특급 프리미엄가전인 LG시그니처를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LG시그니처의 상품군을 늘려 건조기능을 갖춘 ‘LG시그니처 세탁기’를 처음 선보인다.
LG전자는 4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IFA글로벌마켓’ 전시회에도 참여해 모터, 컴프레서 등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을 소개한다. IFA글로벌마켓은 이번에 처음 열리는 행사로 기업고객을 위한 부품전문 전시회다.
LG전자는 IFA글로벌마켓에서 냉장고용 인버터리니어 컴프레서, 에어컨용 컴프레서, 세탁기용 모터 등 30여 종의 생활가전 부품을 전시해 기업간거래(B2B)사업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