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병목 없고 투명한 병에 담긴 맥주, 롯데칠성음료 몰트 맥주 '크러시' 출시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11-08 17:49: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칠성음료가 새로운 맥주를 내놓는다.

롯데칠성음료는 8일 맥주 신제품 ‘크러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병목 없고 투명한 병에 담긴 맥주, 롯데칠성음료 몰트 맥주 '크러시' 출시
▲ 롯데칠성음료가 새로운 맥주 ‘크러시’를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개인 취향과 표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차별화된 맥주가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크러시(KRUSH)는 반하다, 부수다라는 뜻의 영어 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의 K를 더한 단어다.

낡은 관습을 부수고 새로움으로 매혹한다는 뜻을 가졌다고 롯데칠성음료는 설명했다.

크러시는 투명한 ‘숄더리스’병에 담겨 출시된다. 기존 맥주병이 갈색에 병목이 있던 것과 비교하면 차별화된 시도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는 맥주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몰트 100% 맥주다”며 “맥주의 시원함과 청량함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크러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500㎖ 병 제품과 20L 용량 생맥주 형태로 출시된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를 11월 중순부터 술집, 음식점에 먼저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차별화된 소비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된 요즘 기존 국산 맥주의 틀을 깬 크러시가 새로운 자기 표현 수단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크러시를 알리기 위해 젊은 세대를 반하게 할 만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현대로템 폴란드와 9조 규모 계약 체결, K2 전차 180대 추가 납품
DL이앤씨, 5498억 규모 인천 제물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수주
에어인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 마쳐, 통합법인 '에어제타' 출범
현대백화점 '아픈 손가락' 지누스 상반기 실적 효자 탈바꿈, 하반기엔 본업도 빛 볼까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조선TOP10' 8%대 올라 상승률 1위..
대우건설 GTX-B 민간투자사업 공사 수주, 1조343억 규모
[오늘의 주목주] 한화오션 주가 4%대 상승, 코스피 상위 30종목 중 홀로 올라
[4대금융 CFO 4인4색] 우리금융 민영화부터 밸류업까지, 임종룡 '믿을맨' 연륜의 ..
[현장] 재생에너지 확대 국회 토론회, "재생에너지로 AI 전력수요 대응 가능"
SPC 비알코리아 적자 늪 빠져, 허희수 배스킨라빈스 부진 떨칠 묘수 찾을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