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의 냉동치킨 ‘고메 소바바치킨’의 매출이 300억 원을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식 브랜드 '고메'가 출시한 소바바치킨이 6개월 만에 매출 300억 원을 돌파하면서 올해 매출 500억 원이 예상된다고 31일 밝혔다.
▲ CJ제일제당의 고메 소바바치킨이 출시 6개월만에 매출 300억 원을 넘어섰다. 고메 소바바치킨 조리예. < CJ제일제당 > |
소바바치킨은 올해 4월 출시된 냉동치킨으로 CJ제일제당이 개발한 소스코팅 기술로 간장소스를 도포한 것이 특징이다.
소바바치킨의 판매량 성장세는 CJ제일제당의 대표제품 ‘비비고 왕교자’의 매출을 뛰어넘었다.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6개월 매출은 110억 원이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높은 물가로 외식부담이 커지면서 냉동치킨을 포함한 가공식품의 소비 트렌드가 밥반찬용에서 외식대체제로 진화했다는 점도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해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할 예정이다.
소바바치킨에 힘입어 고메 브랜드의 올해 매출도 2천억 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