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손잡고 레스토랑간편식(RMR)을 내놓는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5일 더본코리아 중식 주점 브랜드 ‘리춘시장’과 협업한 RMR 5종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더본코리아 중식 주점 브랜드 ‘리춘시장’과 협업한 레스토랑간편식(RMR) 5종류를 출시했다. < BGF리테일 > |
마라소스를 주재료로 활용한 리춘시장 간편식 시리즈는 도시락, 김밥, 햄버거, 조리면 등으로 기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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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 마라탕’(6900원)은 특제 마라소스와 돼지고기 등 9종류 토핑으로 구성됐다. ‘
백종원 마라마파두부’(5천 원)는 계란야채볶음밥에 군만두, 마파두부볶음을 곁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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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 마라유부삼겹김밥’(3200원)과 ‘
백종원 마라볶음면’(4900원)에는 마라소스와 함께 볶은 돼지고기를 넣었다. ‘
백종원의 유린기버거’(3900원)에는 매운맛 유린기소스를 묻힌 통닭다리살 패티가 활용됐다.
황지선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팀장은 “리춘시장과 협업해 혼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중화요리 간편식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인기 맛집 대표 음식을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도록 RMR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CU 간편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9.4%가 증가했다. 도시락은 28.6%, 김밥은 30.4%, 삼각김밥은 33.8%, 햄버거는 20.3%가 각각 증가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