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건설

롯데건설, 조경과 외관·문주 디자인 포함 4개 상품으로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3-09-27 11:19: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건설이 아파트 조경과 외관 디자인 등으로 우수 디자인상을 받았다.

롯데건설은 아파트 단지에 적용하는 상품 4개가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롯데건설, 조경과 외관·문주 디자인 포함 4개 상품으로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 롯데건설이 조경해 상을 받은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 단지 안에 조성된 카페아트리움 모습. <롯데건설> 

굿디자인 어워드(GD)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롯데건설은 이번 공모전에서 신반포 르엘 단지의 외관과 문주디자인, 조경 등 2개 상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신반포 르엘 단지는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이 적용된 만큼 외관과 문주디자인에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했다. 다양한 층수를 고려한 옥상 구조물과 커튼월룩이 적용된 입면디자인으로 스카이라인을 형성했고 주동 상부에 LED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상을 받은 신반포 르엘 조경상품은 곡선으로 디자인한 연못과 꼿나무들로 꾸민 수경시설 ‘웨이브폰드’다.

롯데건설 서울 광진구 자양동 리버파크 시그니처 단지의 조경상품도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이 단지에 적용한 카페아트리움은 차를 마실 수 있는 휴게공간(티하우스)이다. 석가산과 폭포로 구성한 수경시설과 연계해 수상 콘셉트로 조성됐다.

롯데건설의 주방 인테리어 특화상품도 상을 받았다. 이 상품은 시선 방해가 없는 고성능 프리미엄 창호로 주방 전면 벽을 채웠고 히든(숨겨진) 키친 구성으로 개방감을 높였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은 지속적 상품 개발로 기능은 물론 디자인적 우수성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주거상품을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아모레퍼시픽 3분기 실적 기대 이상, 코스알엑스 다소 아쉬워”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90~2610 전망, 미국 대선과 중국 전인대 주목”
다올투자 "한미약품 4분기 실적 회복할 것, 신약 후보물질 임상 결과도 기대"
KB증권 "JYP엔터 목표주가 하향, 저연차 아티스트 빠른 성장이 중요 " 
하나증권 “DL이앤씨 목표주가 상향, 주택부문 4분기 수익성 개선 예상”
체코 반독점사무소 "미국과 프랑스 업체의 원전 이의제기 절차 중단 및 기각"
하나증권 "식품·미용 등 수출관련주 기대감, 삼양식품 클래시스 주목"
[당신과 나의 마음] 소설 '채식주의자'와 '82년생 김지영' 속 ‘미친’ 여자, 그리..
NH투자 “GS건설 3분기 실적 양호, 주택부문 원가율 개선세는 약해져”
더현대광주 교통영향평가 조건부 통과, 기부채납·사후 모니터링 조건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