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IBK투자 "우듬지팜 매출 성장 지속, 내년 신형 스마트팜 준공"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3-09-21 09:10: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IBK투자 "우듬지팜 매출 성장 지속, 내년 신형 스마트팜 준공"
▲ 스마트팜 업체 우듬지팜이 올해부터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우듬지팜 매출액 추이. < IBK투자증권 >
[비즈니스포스트] 코스닥 상장 스마트팜 업체 우듬지팜이 올해와 내년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남성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1일 “우듬지팜은 올해 주력상품 공급 확대 등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늘릴 것이다”며 “내년에도 신형 스마트팜 준공 등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바라봤다.

우듬지팜은 19일 스팩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스마트팜 업체다. 우듬지팜은 하나금융20호스팩과 기업인수목적회사 소멸 방식으로 합병했다. 

스마트팜과 관련한 과정을 모두 아우른 회사로 IBK투자증권에 따르면 매출의 80%는 토망고에서 나온다. 토망고는 망고처럼 단 토마토란 뜻에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

남 연구원은 “스마트팜 설계부터 생산과 유통에 이르기까지 수직계열화를 구축한 업체다”며 “농업분야 차세대 핵심 경쟁력을 구축한 업체로 평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듬지팜은 지난해 설비 구축 비용 영향으로 감소한 실적을 거뒀다. 

우듬지팜의 지난해 매출은 449억 원, 영업이익은 37억 원으로 각각 2021년보다 3.9%, 57.5% 줄었다.

다만 올해 실적은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남 연구원은 “올해는 주력 상품 공급 확대와 2차 유통 매출 증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약 29.2%와 35.1% 증가한 580억 원과 50억 원을 기록할 것이다”고 내다봤다.

우듬지팜은 내년에도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전망됐다.

남 연구원은 “2024년 3월 신형 스마트팜 준공에 따른 농작물 생산량 확대와 재배작물 다양화를 통한 2차 가공 유통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성장세는 2024년에도 이어질 것이며 매출은 2024년 780억, 2025년에는 1천억 원에 육박할 것이다”고 예상했다.

목표주가와 매수의견은 따로 제시되지 않았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법원 '후보자 지위 가처분' 신청 기각, 국힘 지도부 '강제 단일화' 가능성 커져
DS투자 "넷마블 비용은 통제, 탑라인 성장에 따른 증익 예상"
DS투자 "KT&G K-담배 잘 나가, 전자담배·건기식 하락이 아쉽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1분기 460억 영업손실, "동박 판매량 역대 최소"
고려아연 "MBK·영풍 측 이사 2인 사임해야, 비방과 흠집내기에 골몰"
KT&G 해외궐련이 전자담배·건기식 부진 덮었다, 방경만 핵심사업 성장 경고등
[오늘의 주목주] '호실적과 주주환원' 고려아연 7%대 상승, 코스닥 동진쎄미켐 5%대..
코스피 기관 순매도에 2570선 약보합 마감, 원/달러 환율 다시 1400원대로
삼성전자 이재용 지난해 호암재단에 10억 기부, 2021년부터 총 18억
DS투자 "에이피알 거침이 없다, 1분기 실적이 성수기인 작년 4분기 넘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