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SM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라이즈' 초반 흥행, 일본 오리콘차트 1위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3-09-20 16:20: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M엔터테인먼트가 3년 만에 론칭한 신인 아이돌그룹에 대한 국내외 음반시장 반응이 긍정적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신인그룹 라이즈(RIIZE) 싱글 앨범 '겟 어 기타'가 현지 음반집계 사이트 '오리콘차트'에서 18일 하루 앨범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라이즈' 초반 흥행, 일본 오리콘차트 1위
▲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가 4일 내놓은 싱글앨범 '겟 어 기타'가 한국과 중국 일본 음악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 SM엔터테인먼트 >

라이즈는 SM엔터테인먼트가 9월4일 데뷔시킨 7인조 보이그룹이다. SM엔터테인먼트가 2020년 에스파 이후 3년 만에 론칭한 아티스트기도 하다.

겟 어 기타는 라이즈가 데뷔와 동시에 발매한 첫 싱글앨범이다.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이모셔널 팝'을 대중에 소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발매 일주일만에 100만 장 이상 판매됐으며 전세계 음악 차트에서 더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한국 음악 주간 차트와 중국 QQ뮤직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애플 아이튠즈 차트를 비롯해 전 세계 20개 음악 순위표에서 10위권 안에 들었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의 신곡이 높은 관심을 받으면서 주요 외신들도 이를 다두고 있다. 미국 대중문화지 롤링스톤이 겟어기타를 한 주 동안 꼭 들어야 하는 신곡에 포함하기도 했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SNS 통해 김문수 후보 공개 지지, "우리가 단결하면 승리할 수 있다"
[리얼미터] 3자 대결, 이재명 52.1% 김문수 31.1% 이준석 6.3%
SK텔레콤 유심 재설정 솔루션 12일부터 도입, "유심 실물 교체와 같은 효과"
국민의힘 김문수 선관위에 대선후보 등록, 당원 투표로 '후보 교체' 시도 무산
대만 언론 "한미반도체 TC본더 중국 공급 막혀", 한미 "답을 드릴 수 없다"
신협은 '글로벌' 새마을금고는 '지역 밀착', 서민금융 쌍두마차 상반된 브랜드 전략 왜
이재명에 김문수 한덕수까지, 정치테마주 롤러코스터 '점입가경'
SK텔레콤 해킹사고로 통신업계 판도 흔들, KT LG유플러스 추격 급물살
중국 미국과 'AI 패권 전쟁'에 승기 노린다, 인공지능 반도체 기술력은 한계
조기 대선에 숨어 있는 쟁점 '고령 리스크', 국힘 김문수는 어떻게 대응할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