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SM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라이즈' 초반 흥행, 일본 오리콘차트 1위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3-09-20 16:20: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M엔터테인먼트가 3년 만에 론칭한 신인 아이돌그룹에 대한 국내외 음반시장 반응이 긍정적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신인그룹 라이즈(RIIZE) 싱글 앨범 '겟 어 기타'가 현지 음반집계 사이트 '오리콘차트'에서 18일 하루 앨범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라이즈' 초반 흥행, 일본 오리콘차트 1위
▲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가 4일 내놓은 싱글앨범 '겟 어 기타'가 한국과 중국 일본 음악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 SM엔터테인먼트 >

라이즈는 SM엔터테인먼트가 9월4일 데뷔시킨 7인조 보이그룹이다. SM엔터테인먼트가 2020년 에스파 이후 3년 만에 론칭한 아티스트기도 하다.

겟 어 기타는 라이즈가 데뷔와 동시에 발매한 첫 싱글앨범이다.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이모셔널 팝'을 대중에 소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발매 일주일만에 100만 장 이상 판매됐으며 전세계 음악 차트에서 더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한국 음악 주간 차트와 중국 QQ뮤직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애플 아이튠즈 차트를 비롯해 전 세계 20개 음악 순위표에서 10위권 안에 들었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의 신곡이 높은 관심을 받으면서 주요 외신들도 이를 다두고 있다. 미국 대중문화지 롤링스톤이 겟어기타를 한 주 동안 꼭 들어야 하는 신곡에 포함하기도 했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LG그룹 사장단, 마이크로소프트 본사 방문해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 선보여
동원그룹 'HMM 민영화 대비' TF 꾸려 자금 여력 검토, "여전히 관심있다"
현대차 장재훈 부회장 "자율주행 기술 내재화 필요, 정부 수소 생태계 지원해야"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시대 3년 더, '일류 신한'에 생산적 금융 더한다
컴투스 올해 신작 부진에 적자지속, 남재관 일본 게임 IP로 돌파구 찾는다
[4일 오!정말] 이재명 "대승적으로 예산안 처리 협력해 준 야당에 거듭 감사"
[오늘의 주목주] '관세 불확실성 해소' 현대모비스 8%대 상승,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4020선 약보합, 원/달러 환율 1473.5원까지 올라
WSJ "샘 올트먼 오픈AI의 로켓회사 투자 모색", 일론 머스크와 경쟁 구도 강화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