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미국인이 좋아하는 'K-치킨', BBQ 미국 레스토랑 매체 QSR 매거진에 소개돼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9-13 12:16: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미국 레스토랑 전문 매체 ‘퀵서비스레스토랑(QSR) 매거진’에 소개됐다.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그룹은 13일 BBQ가 미국인이 좋아하는 ‘K-치킨’으로 QSR 매거진에 소개됐다고 밝혔다.
 
미국인이 좋아하는 'K-치킨', BBQ 미국 레스토랑 매체 QSR 매거진에 소개돼
▲ BBQ가 미국인이 좋아하는 ‘K-치킨’으로 미국 레스토랑 전문 매체 ‘퀵서비스레스토랑(QSR) 매거진’에 소개됐다. <제너시스BBQ그룹>

1997년 발간된 QSR 매거진은 북미 외식업계를 분석하고 정보를 다루는 월간 전문지다.

QSR 매거진은 “BBQ는 미국식 프라이드치킨보다 더 바삭하고 풍미가 뛰어나 현지에서 인기있는 한국식 치킨브랜드”라며 “최근 3년 동안 매장 수가 40% 증가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QSR 매거진은 BBQ가 미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유로 미국에 진출하는 외식브랜드는 음식을 ‘미국화’하는 반면 BBQ는 한국에서의 맛을 전 세계 어디서나 똑같이 구현하는 점을 꼽았다.

이어서 BBQ가 전 세계에서 동일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구축한 가맹점 지원 시스템도 소개했다.

BBQ는 치킨 조리법부터 고객 응대, 순이익 계산 등 가맹사업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교육하는 ‘신규 매장 오픈 교육 프로그램’을 미국에서 운영하고 있다.

매장 오픈 전에는 마케팅팀을 파견해 개점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한국 셰프를 파견해 모든 메뉴 조리 방법도 교육한다.

캘리포니아 치노힐스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존 킴씨는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5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BBQ는 가맹점들이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알려주고 교육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가맹점들을 도와주고 있다”고 말했다.

제너시스BBQ그룹 관계자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BBQ가 세계적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핵심이다”며 “앞으로 전 세계 5만 개 가맹점 달성을 목표로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BBQ 제품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내란 특검,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전 행전안전부 장관 구속기소
대통령실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진상 파악 나서, 민주당 "윤석열 정부 매국행위"
사망보험금 55세부터 연금처럼 수령 가능, 금융위 '사망보험금 유동화' 추진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 알 권리를 위해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무산 과..
[오늘의 주목주]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
한은 총재 이창용 "하반기 내수 중심 경제 회복세 지속" "트럼프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
나이스신용평가 "포스코이앤씨 안전사고 관련 부담, 사업경쟁력·수익성 악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