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3-09-12 09:15:5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이 VIP 고객만을 위한 온라인몰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12일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VIP 고객만 입장할 수 있는 폐쇄형 온라인몰 ‘RSVP’를 공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12일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VIP 고객만 입장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 'RSVP'를 열었다. <현대백화점>
RSVP는 프랑스어로 ‘Repondez S'il Vous Plait(초대에 대한 답변을 부탁합니다)’라는 의미의 약자다. 우수고객을 위해 마련한 특별한 공간에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백화점 VIP 멤버십 고객이 더현대닷컴에 회원가입한 뒤 더현대닷컴 앱(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RSVP 전용 화면으로 자동 연결된다.
현대백화점은 “VIP 전용 단독 상품,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 등 차별화한 혜택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백화점에서 제공받는 VIP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며 “온라인몰에 VIP 고객만을 위한 온라인몰을 내는 것은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다”고 설명했다.
RSVP에서는 VIP 고객에만 단독으로 노출되는 330여 개 브랜드의 ‘VIP 전용 특화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고객군을 세분화해 추천 브랜드와 노출 상품을 다르게 제안한다.
현대백화점은 명품 브랜드의 신상품이나 한정판 상품을 RSVP에서 먼저 공개하고 원한다면 미래 주문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안에 VIP 고객 취향별 상품 및 브랜드 추천 기능을 탑재한 ‘퍼스널 바잉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대백화점이 지닌 고품격 콘텐츠 중심의 상품 큐레이션과 VIP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컨시어지 서비스 등 VIP 고객 전용 혜택과 서비스를 단계별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