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2023-09-08 17:20:56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배틀로얄 게임 이터널리턴의 이용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PC온라인게임 이터널리턴이 PC게임플랫폼 스팀에서 동시접속자수 3만 명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배틀로얄 게임 이터널리턴이 스팀 동시접속자 3만 명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리턴은 넵튠 산하스튜디오인 님블뉴런이 개발한 PC 배틀로얄 게임이다. 넵튠 최대주주(지분 39.54%)인 카카오게임즈가 이터널리턴의 배급을 맡았다.
이용자는 스팀과 다음게임 홈페이지에서 이터널리턴을 이용할 수 있다.
이터널리턴은 배틀로얄(배틀그라운드 등)과 3인칭액션(도타, 리그오브레전드 등)의 재미요소를 잘 버무렸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2020년부터 스팀에서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테스트 기간 최대 동시접속자 2만 명을 기록하는 등 나쁘지 않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3년 7월20일 이터널리턴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9월7일에는 스팀 최대 동시접속자 수가 3만 명을 넘어섰다.
카카오게임즈는 이터널리턴 접속자 3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9월11일까지 이터널리턴에 접속해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쿠폰명을 입력한 이용자에게 게임 내 재화를 지급하기로 했다. 이용자들은 특정 시간에만 열리는 '주말 핫타임 이벤트' 시간에 접속해 더 많은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또 9월27일까지 '아드리아나의 불타는 카페' 이벤트에 참석해 이모티콘과 캐릭터꾸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