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현대차 LG에너지솔루션, 미국 배터리 합작공장에 2조6천억 추가 투자

전찬휘 기자 breeze@businesspost.co.kr 2023-09-01 10:43: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차 LG에너지솔루션, 미국 배터리 합작공장에 2조6천억 추가 투자
▲ 브라이언 켐프 미국 조지아주 주지사는 31일(현지시간) 내놓은 보도자료에서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의 조지아주 배터리 합작공장 추가 투자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켐프 주지사가 관련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유튜브 영상 캡쳐>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와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조지아주에 건설 예정인 배터리 제조공장에 투자규모를 늘린다.

브라이언 켐프 미국 조지아주 주지사는 31일(현지시각) 보도자료에서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의 조지아 주 배터리 합작공장에 20억 달러(약 2조6천억 원) 추가 투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켐프 주지사는 이번 추가투자에 따라 조지아에 건설될 전기차 제조시설과 배터리 합작공장에 총 75억9천만 달러(약 10조260억 원)가 투입되면서 향후 8년 동안 해당 지역에 8500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바라봤다.

이번 투자는 지난 5월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지역 전기차배터리 공급을 위해 조지아주에 건설하기로 한 배터리생산 합작공장에 대한 추가 투자다.

당시 두 회사는 2028년까지 5조7천억 원을 투입해 연간 약 30만 대 물량의 전기차 배터리셀 생산 공장을 짓겠다고 발표했는데 이번에 투자 금액을 2조6천억 원가량 더 늘린 것이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 겸 북미권역본부장 사장은 “이번 투자 증액은 미국 노동자들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우리의 지속적 헌신을 반영한다”며 “현대차는 LG에너지솔루션과 협력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전기 모빌리티 산업의 글로벌 리더가 되고자 노력하는 과정에서 켐프 주지사와 조지아주 전역의 많은 지역사회 지원에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사업부 사장은 "이번 투자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 현대차그룹과 협력해 미국의 전기차 전환을 주도하는 동시에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를 강화하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조지아주의 지원 덕분에 최고 품질의 제품과 오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전찬휘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