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에이블리 가을맞이 외출복 판매 증가, 새학기 등교룩 가을 하객룩 수요 급증

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 2023-08-30 10:55: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에이블리 가을맞이 외출복 판매 증가, 새학기 등교룩 가을 하객룩 수요 급증
▲ 에이블리에서 가을을 앞두고 새학기 등교룩, 하객룩 등 외출복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에이블리>
[비즈니스포스트]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가을 외출복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에이블리는 가을을 앞두고 새학기 등교룩, 하객룩 등 외출복 수요가 급증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월 700만 명 사용자로부터 축적되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트렌드에 대응하고 있다. 최근 2주 동안 에이블리 빅데이터 분석 결과 가을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이 나타났다.

먼저 가을 신학기 관련 검색량이 높게 나타났다.

‘학교’가 포함된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0% 증가했다. ‘등교룩’ 검색도 85% 늘었다.

교복에 걸치기 좋은 아우터인 ‘져지’ 상품은 4배 이상(305%) 많이 검색됐다. 중, 고등학교 가을 체육대회 시즌에 대한 기대감에 ‘체육대회 반티’ 검색량은 8.3배(730%) 늘었다.

대학생도 가을 캠퍼스룩을 준비하는 모습이 관찰됐다.

일교차가 큰 날씨 활용하기 좋은 ‘가디건’은 2주 만에 10만 건 이상 검색됐다. 발표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셔츠’도 6만5천 건가량의 검색량을 기록했다.

잡화 품목에서는 노트북, 태블릿 PC 등을 여유 있게 수납할 수 있는 ‘보부상 백’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배(200%)가량 많이 검색됐다.

결혼 성수기로 불리는 가을 결혼 시즌을 앞두고 하객룩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같은 기간 ‘가을 하객룩’은 5.5배(450%), ‘하객룩’은 70% 검색량이 증가했다.

‘가을 트위드 자켓’(140%), ‘트위드 원피스’(100%) 등 겨울 의류에 주로 쓰이는 트위드 소재 상품도 에이블리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랭크되며 하객룩으로 인기를 끌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신학기, 결혼, 각종 모임 등 외출이 늘어나는 계절을 앞두고 상황에 맞춰 다양한 외출복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에이블리는 앞으로도 탄탄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요구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

최신기사

금감원 통신사에 '금융서비스 인증 강화' 권고, SK텔레콤 해킹 사고 여파
중국 미국산 반도체에 물린 보복 관세 철회 조짐, 외신들 '무역 현장' 변화 전해
코스피 11거래일 만에 돌아온 외국인에 2540선 위로, 코스닥도 강보합 마감
LX하우시스 1분기 영업이익 71억 내 78% 급감, 전방시장 침체·원료값 상승
SK온, 미국 중저가 전기차 제조사에 4조 규모 배터리 공급
우리금융지주 1분기 순이익 6156억으로 25.3% 감소, 주당 200원 분기 배당
서울시 중계본동 백사마을 정비사업 가결, 3178세대 규모 아파트로 탈바꿈
BNK금융지주 1분기 순이익 1666억으로 33% 감소, 대손비용 확대 영향
이마트 실적 개선 탑승하다, 한채양 점포는 '확장' 내부는 '절감' 전략 성과
국힘 경선 일대일 토론회, 홍준표 "윤석열에 깐족대고 시비" 한동훈 "대통령 옆 아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