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에이블리 가을맞이 외출복 판매 증가, 새학기 등교룩 가을 하객룩 수요 급증

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 2023-08-30 10:55: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에이블리 가을맞이 외출복 판매 증가, 새학기 등교룩 가을 하객룩 수요 급증
▲ 에이블리에서 가을을 앞두고 새학기 등교룩, 하객룩 등 외출복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에이블리>
[비즈니스포스트]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가을 외출복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에이블리는 가을을 앞두고 새학기 등교룩, 하객룩 등 외출복 수요가 급증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월 700만 명 사용자로부터 축적되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트렌드에 대응하고 있다. 최근 2주 동안 에이블리 빅데이터 분석 결과 가을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이 나타났다.

먼저 가을 신학기 관련 검색량이 높게 나타났다.

‘학교’가 포함된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0% 증가했다. ‘등교룩’ 검색도 85% 늘었다.

교복에 걸치기 좋은 아우터인 ‘져지’ 상품은 4배 이상(305%) 많이 검색됐다. 중, 고등학교 가을 체육대회 시즌에 대한 기대감에 ‘체육대회 반티’ 검색량은 8.3배(730%) 늘었다.

대학생도 가을 캠퍼스룩을 준비하는 모습이 관찰됐다.

일교차가 큰 날씨 활용하기 좋은 ‘가디건’은 2주 만에 10만 건 이상 검색됐다. 발표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셔츠’도 6만5천 건가량의 검색량을 기록했다.

잡화 품목에서는 노트북, 태블릿 PC 등을 여유 있게 수납할 수 있는 ‘보부상 백’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배(200%)가량 많이 검색됐다.

결혼 성수기로 불리는 가을 결혼 시즌을 앞두고 하객룩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같은 기간 ‘가을 하객룩’은 5.5배(450%), ‘하객룩’은 70% 검색량이 증가했다.

‘가을 트위드 자켓’(140%), ‘트위드 원피스’(100%) 등 겨울 의류에 주로 쓰이는 트위드 소재 상품도 에이블리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랭크되며 하객룩으로 인기를 끌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신학기, 결혼, 각종 모임 등 외출이 늘어나는 계절을 앞두고 상황에 맞춰 다양한 외출복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에이블리는 앞으로도 탄탄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요구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