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프레시웨이, 스마트 쇼케이스 기업 '빙고'와 무인판매 플랫폼 사업 추진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08-28 11:02: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프레시웨이, 스마트 쇼케이스 기업 '빙고'와 무인판매 플랫폼 사업 추진
▲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왼쪽)과 이진구 빙고 대표이사(오른쪽)가 25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무인 판매 플랫폼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 CJ프레시웨이 >
[비즈니스포스트] CJ프레시웨이가 무인판매대(스마트 쇼케이스) 도입 사업을 추진한다.

CJ프레시웨이는 25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스마트 쇼케이스 기업 ‘빙고’와 스마트 쇼케이스 개발 및 운영 기업 빙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빙고의 스마트 쇼케이스는 냉장 및 냉동고에 전자태그(RFID) 상품 인식 센서, 결제 키오스크, 실시간 재고 연동 시스템 등을 탑재해 무인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협약에 따라 고객사에 빙고의 스마트 쇼케이스를 도입해 식음료를 서비스하는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인건비 상승 등으로 무인 식음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고객사에 시설 투자 부담 없는 무인 판매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해 사업 성공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전략적 협업을 통해 스마트 쇼케이스 기반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의 속도를 높이고, 향후 스마트 쇼케이스 맞춤형 상품뿐 아니라 이용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온라인 구매 서비스도 공동 기획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새마을금고 '현미경 감독' 나서는 금감원, 김인 리스크관리 역량 시험대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전기차 의무 판매량 2030년 50% 맞춰라', 정부 정책에 업계 "테슬라·BYD만 ..
[현장] KT 위약금 면제에 가입자 쟁탈전, 신도림 테크노마트 지금 '페이백' 경쟁에 ..
국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찾아 '호남 이전론' 비판, "백년대계 정쟁거리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