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8월22일부터 9월11일까지 스타벅스 국내 개점 24주년을 맞아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참여해 개발한 ‘시크릿레시피7’ 음료를 각 지역에서 선보인다. < SCK컴퍼니 > |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참여한 ‘시크릿레시피7’ 음료를 출시한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8월22일부터 9월11일까지 스타벅스 국내 개점 24주년을 맞아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참여해 개발한 ‘시크릿레시피7’ 음료를 각 지역에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SCK컴퍼니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스토리, 창의성, 비주얼 및 시음 평가 등 심사를 통해 7개 각 지역별로 3개씩 모두 21종류 레시피를 최종 후보로 선발했다. 이후 7월18일부터 24일까지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고객 투표를 진행했다.
SCK컴퍼니에 따르면 투표에 참여한 고객은 모두 53만여 명이다.
최종 선발된 음료의 이름은 레시피를 개발한 파트너의 닉네임에 지역을 더해 만들어졌다.
해당 상품들은 기존 원부재료를 사용했지만 파트너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전혀 다른 맛과 풍미를 가진 음료로 탄생한 것이 특징이라고 SCK컴퍼니는 설명했다.
SCK컴퍼니는 해당 지역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도 여러 지역의 음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북한산점’과 ‘경동1960점’에서는 충청, 전라, 경상 지역의 음료를, ‘이대R점’과 ‘별다방점’에서는 경기, 강원, 제주 지역의 음료를 각각 판매한다. 이 외에도 9개 매장에서 각 지역 대표 음료 외에 다른 지역 음료를 추가로 판매한다.
김범수 SCK컴퍼니 마케팅 담당은 “개점 24주년을 맞아 고객과 파트너가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시크릿레시피7과 같이 앞으로도 고객과 파트너가 모두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