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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 "펄어비스 '붉은사막' 수요 높은 장르, 게임스컴 이후 마케팅 시작"

임민규 기자 mklim@businesspost.co.kr 2023-08-11 08:5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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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펄어비스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펄어비스는 8월23일 시작되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신작 ‘붉은사막’의 영상을 공개하고 올해 말까지 개발을 끝낸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신한투자 "펄어비스 '붉은사막' 수요 높은 장르, 게임스컴 이후 마케팅 시작"
▲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신작 '붉은사막'의 인게임 영상이 8월23일 개막하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공개된다. 붉은사막에 대한 기대감으로 펄어비스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강석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11일 펄어비스 목표주가를 6만4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각각 유지했다.

10일 펄어비스 주식은 5만6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강 연구원은 “펄어비스는 ‘게임스컴’에서 ‘붉은사막’ 인게임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며 “올해 연말 개발 완료가 목표인 만큼 플레이 영상의 완성도는 뛰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강 연구원은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등 플랫폼 사업자들이 적극적으로 파트너십을 제시한 것을 통해 글로벌 플랫폼이 ‘붉은사막’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붉은사막의 장르인 오픈월드액션어드벤처 게임을 완성도 높게 제작할 수 있는 개발사는 전 세계적으로 많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강 연구원은 “작품의 공급은 적은데 수요는 엄청난 장르다보니 소수의 지식재산(IP)이 큰 변화 없이 시리즈물로 출시 돼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새로운 지식재산(IP)이 신선함을 제공했을 때의 파장 또한 클 것이다”고 예상했다.

펄어비스는 2023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84억 원, 영업손실 141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16.7% 감소하고 영업손실 규모는 235.1% 증가한 것이다.

강 연구원은 “‘검은사막’의 최근 업데이트 효과는 3분기에 나타날 것이다”며 “8월 게임스컴 기점으로 ‘붉은사막’ 마케팅이 시작되는 만큼 마케팅비는 완만하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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