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한식 셰프 발굴 위한 팝업 레스토랑 17일부터 운영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08-10 10:10: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 한식 셰프 발굴 위한 팝업 레스토랑 17일부터 운영
▲ 조셉 리저우드 셰프(가운데)가 한식 레스토랑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에서 동료 셰프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리저우드 셰프는 17일부터 31일까지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의 운영을 맡는다. < CJ제일제당 >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한식 셰프 육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식 팝업 레스토랑을 연다.

CJ제일제당은 17일부터 2주 동안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이노플레이’에서 한식 셰프 육성을 위한 레스토랑 ‘퀴진케이(Cuisune. K)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의 첫 메뉴는 △수원 왕 갈비치킨 △홍합 나물 찐빵 △새우와 미나리 브로스 △민어와 유자소스 △오골계 국수 △유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등 6가지 한식으로 구성된 코스요리이다. 향후 신진 셰프들이 개발한 메뉴가 추가된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은 8석의 바 테이블로 구성됐다. 인테리어는 한국적인 면과 선을 살려 실내 장식은 한국 전통 조각보와 무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꾸며졌다. 

CJ제일제당은 젊은 한식 셰프들이 △메뉴 개발 △고객 응대 △식당 운영 등의 경험을 쌓고 오너셰프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다음 달부터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 뒤 최대 3개월까지 무상으로 공간을 제공한다.

참가자 모집에 앞서 호주 출신의 유명 셰프인 조셉 리저우드가 이달 말까지 퀴진 케이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리저우드 셰프는 미쉐린 1스타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인 'EVETT'에서 한식을 재해석해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CJ제일제당은 리저우드 셰프가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의 초기 인지도를 높이고 향후 젊은 한식 셰프들이 멘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객들이 한식의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기고, 오랜 기억에 남을 미식 경험을 가져가갈 수 있도록 팝업 레스토랑을 기획했다"며 "젊은 셰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한식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K-푸드 세계화의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의 운영시간은 △평일 저녁(오후 5시30분~9시) △주말 점심(오전 11시30분~오후 2시30분) △주말 저녁 (오후 5시30분~9시) 등으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 등 상승 견인"
[서울아파트거래] 래미안 서초에스티지S 전용 134.27㎡ 50.3억으로 신고가
글로벌 책임투자단체, JP모간 골드만삭스 등 금융기관 '기후대응 후퇴' 규탄
[여론조사꽃] 민주당 조국혁신당 합당, 양당 지지층 70%안팎 '찬성'
[여론조사꽃] 이재명의 부동산 해결, '가능' 52.9% vs '불가능' 43.2%, ..
가트너 "올해 IT 지출 10.8% 증가 9천조 전망, AI 인프라 성장 지속"
AI 인프라가 재생에너지 이어 천연가스 수요 늘린다, 포브스 "유망한 투자처" 평가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KT 이사회 뭇매가 기대를 낳는 이유, "30년 걸린다던 민간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