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카드쌓기' LG전자 드럼세탁기 동영상 조회 1억 건 넘어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16-08-14 16:55: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저진동 드럼세탁기의 내구성을 입증하기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LG전자는 4월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한 ‘기네스 오른 LG 세탁기’ 동영상의 조회수가 최근 1억 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카드쌓기' LG전자 드럼세탁기 동영상 조회 1억 건 넘어  
▲ 작동중인 LG전자 저진동 드럼세탁기 위에 카드탑을 쌓은 모습.
네티즌들이 SNS에 공유한 횟수도 350만 건에 이른다.

이 동영상은 LG전자가 ‘카드쌓기’ 세계기록 보유자 브라이언 버그와 함께 1천rpm(모터가 1분에 1천회 회전하는 속도)으로 돌고 있는 LG전전자 드럼세탁기 위에서 12시간 동안 3.3m 높이의 카드탑을 쌓아 세계기록을 세우는 내용을 담고 있다.

브라이언 버그가 세운 기록은 기네스 협회로부터 ‘12시간 동안 가장 높이 쌓은 카드탑’으로 인증받았다.

이 영상은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지역에서 특히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 지역에서의 조회수는 약 3천만뷰에 이른다.

유럽 고객들은 에너지 효율이 높으면서 조용한 세탁기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 LG전자의 저진동 드럼세탁기에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LG전자가 세계기록 달성에 사용한 저진동 드럼세탁기(모델명: FH6F9BDS2)는 ‘센텀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이다. 센텀 시스템은 자동차에 주로 사용되는 서스펜션(Suspension) 기술을 응용한 것으로 세탁기의 모터, 냉장고의 컴프레서(압축기) 등을 통해 가전제품의 내구성과 에너지 효율을 높이면서 소음은 낮춰준다. 

한창희 LG전자 H&A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상무는 “기존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제품과 기술의 혁신성을 널리 알려 LG전자 브랜드의 신뢰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전국지표조사] 한중관계, '거리 유지' 48% vs '우호 관계' 46%
[전국지표조사] 정당지지도 민주당 39% 국힘 23%, 격차 5%p 좁혀져
[전국지표조사] 이혜훈 장관 후보 지명, '잘못한 결정' 42% vs '잘한 결정' 35%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지지율 61%로 2%p 올라, 부정평가는 3%p 줄어
일론 머스크 '오픈AI와 소송' 본격화, 판사 "비영리기업 유지 약속 증거 있다"
비트코인 시세 반등 전망에 힘 실려, "상승 사이클 고점 아직 안 지났다"
타이어뱅크 회장 김정규 '명의 위장' 탈세 혐의 대법원서 파기 환송
KT 사외이사 6명 해킹사고 경영비상에도 CES 출장, 임기만료 앞둔 이사까지 '도덕적..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초고압변압기 누적 생산액 10조 넘어서
현대건설 2025년 연간 수주액 25조 넘어서, 국내 단일 건설사 중 최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