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거래소 IT 자회사 코스콤이 31일 오전 장 개장 직후 발생한 시세정보 지연 등 일부 서비스 전산오류에 대해 사과했다.
31일 코스콤은 증권정보 단말 서비스 '체크엑스퍼트플러스(CHECKExpert+)'를 통해 “코스피 및 코스닥 시장 시세정보 전송이 일부 지연돼 투자자와 회원사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입장을 냈다.
▲ 한국거래소 자회사 코스콤이 31일 오전 장 초반 벌어진 전산오류에 대해 사과했다. <한국거래소> |
이날 오류는 정보시스템을 운영을 위한 준비작업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콤은 매매시스템에서 생성된 거래정보를 실시간으로 증권사에 제공하고 있는데 시세정보 분배 시스템에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했다.
코스콤은 “이번 문제는 정보시스템 운영을 위한 준비 과정에서 발생했다”며 “앞으로 유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시스템 운영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9시 장 시작부터 장 시작부터 약 15분 동안 시세정보가 전송되지 않아 모든 증권사의 주식거래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있었다.
증권사들은 코스콤을 통해 상장 종목의 시세 정보를 받아 주식 체결 시세를 제공하는데, 코스콤의 시세정보 전송이 지연돼 모든 증권사가 일시적으로 서비스 장애를 겪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