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온스타일이 삼성전자의 ‘갤럭시Z시리즈5’ 출시 행사를 유통업계 단독으로 연다.
CJ온스타일의 운영사 CJENM 커머스부문은 8월1일 오전 12시에 갤럭시Z플립5·갤럭시Z폴드5의 쇼케이스 Z-CON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 CJ온스타일은 8월1일 오전 12시 유통업계 단독으로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Z시리즈5를 다루는 라이브커머스 Z-CON을 송출한다. Z-CON 포스터. < CJENM 커머스부문 > |
삼성전자는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갤럭시Z시리즈5를 최초 공개한 뒤 8월1일부터 사전예약판매를 시작한다.
CJENM 커머스부문에 따르면 국내 유통업계 가운데 제품출시에 맞춰 라이브커머스와 출시행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곳은 CJ온스타일이 유일하다.
앞서 CJ온스타일은 지난해 8월 갤럭시Z시리즈4의 출시행사 ‘Z-CON’, 올해 2월 갤럭시S23의 출시행사 ‘갤럭시 유니버스’를 각각 열기도 했다.
8월1일 열리는 Z-CON은 CJ온스타일의 모바일앱을 통해 약 1시간 동안 송출된다. 이번 Z-CON의 콘셉트는 ‘확장(EXPANSION)’으로 △강의 △뮤지컬 △댄스 △판매 등 코너로 구성됐다.
출연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운영자 개그맨 김민수씨, 뮤지컬 배우 신윤정씨, 콘텐츠 창작자 ‘불레따리’ 등이다
CJ온스타일은 출시행사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Z-CON 방송 알림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를 통해 1등(1명)에게 갤럭시플랩5, 2등(10명)에게 CJ온스타일 적립금 10만 원, 3등(200명)에게 적립금 5천 원을 각각 지급한다.
라이브커머스가 생중계되는 동안 갤럭시Z시리즈5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적립금을 최대 2만 원까지 추가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Z시리즈5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신상품 콘셉트를 최적화한 콘텐츠로 이색 쇼케이스를 열어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은 8월1일부터 7일까지 신제품을 비롯한 갤럭시탭S9,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 등의 상품을 CJ온스타일의 모든 판매 채널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라이브커머스와 같은 시간에 TV홈쇼핑 채널에서도 갤럭시Z플립5를 판매하며 같은 날 오전 11시 추가 판매방송을 진행한다. 이외에 삼성전자의 생활가전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방송도 8월2일·4일·6일 각각 오후 8시에 송출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단순 판매만이 아니라 고객에게 즐겁고 이색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