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유니버스 티켓' 프로파일 영상만 240만 뷰, F&F 김창수 엔터 사업 첫 성과는

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 2023-07-25 16:11: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MLB로 유명한 패션기업 F&F의 자회사 F&F엔터테인먼트가 올해 11월 SBS를 통해 신규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을 방영한다.

김창수 F&F 대표이사 회장이 패션에서 쌓은 글로벌 브랜딩과 마케팅 노하우를 K팝 산업에 접목시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유니버스 티켓' 프로파일 영상만 240만 뷰, F&F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1911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창수</a> 엔터 사업 첫 성과는
▲ F&F엔터테인먼트가 올해 11월 SBS를 통해 신규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을 방영한다. 김창수 F&F 대표이사 회장이 패션에서 쌓은 글로벌 브랜딩과 마케팅 노하우를 K팝 산업에 접목시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F&F는 유니버스 티켓에서 지원자들이 F&F브랜드 MLB, 디스커버리 등 의상을 입고 오디션 경연에 등장하는 자연스러운 광고 효과도 노리고 있다. 

25일 F&F에 따르면 유니버스 티켓은 이날 SBS집계 기준으로 프로파일 영상만 240만 뷰를 넘기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F&F관계자는 비즈니스포스트와 통화에서 “유니버스 티켓은 11월 방송 예정이라 아직 윤곽이 드러난게 없다”며 “사전투표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지난해 3월엔 빅토리콘텐츠를 인수하며 콘텐츠 사업으로 확장을 시도했다.

빅토리콘텐츠는 2003년 4월 설립됐고 발리에서 생긴 일, 쩐의 전쟁, 대물 등을 내놓으며 드라마 제작사로서 이름을 알렸다.

F&F는 지난해 3월 빅토리 콘텐츠 지분 50.77%를 인수하며 K팝과 K콘텐츠의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있다.

김 회장은 미래 먹거리로 패션과 최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인 엔터테인먼트사업과 콘텐츠사업을 택한 것이다.

김 회장은 2014년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패션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바로 ‘진화’다"며 "그래서 새로운 브랜드가 시장을 바꿀 수 있는 것이다”고 말했다.

유니버스 티켓은 F&F엔터테인먼트가 진행하는 첫 사업이다.

유니버스 티켓이 하반기에 방영되면 김 회장의 새로운 브랜드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첫 성적표가 나오게 된다. 패션 브랜드의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이라는 다소 이례적인 행보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유니버스 티켓' 프로파일 영상만 240만 뷰, F&F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1911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창수</a> 엔터 사업 첫 성과는
▲ 유니버스 티켓은 F&F엔터테인먼트가 진행하는 첫 사업이다. 유니버스 티켓이 하반기에 방영되면 김 대표의 새로운 브랜드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첫 성적표가 나오게 된다. 패션 브랜드의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이라는 다소 이례적인 행보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사진은 SBS 유니버스 티켓 프로그램 소개 화면 갈무리. < SBS >
김 회장은 1961년생이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패션과 미래의 첫 글자를 딴 F&F(Fashion & Forward) 유통을 세워 패션사업에 발을 들였다. MLB, 디스커버리를 F&F의 대표 브랜드로 키워냈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뷰티로까지 F&F의 사업 확장을 이끌어 오며 '갓창수'라는 별명을 얻었다.

F&F는 신사업 진출로 인한 부담에도 불구하고 2분기 실적이 지난해보다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하누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3일 보고서에서 F&F 2분기 매출 4500억 원, 영업이익 1172억 원을 낸 것으로 추산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1.2%, 영업이익은 23.4% 증가하는 것이다.

하 연구원은 "F&F는 엔터테인먼트 사업 진출 등 신규 사업 확대의 영향으로 기업이익의 증가 등으로 기업 가치는 높아지는데 주가가 이를 반영하지 못하는 가치함정(Value Trap)에 갇혔다"면서도 "그래도 F&F는 전교 1등으로 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