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2023-07-18 12:23:00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바리스타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음료 개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18일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음료 출시 프로젝트 ‘시크릿레시피7’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음료 출시 프로젝트 ‘시크릿레시피7’을 진행한다. < SCK컴퍼니>
이를 위해 18일부터 24일까지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고객 투표가 이뤄진다.
시크릿레시피7은 전국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창작 음료 출품작 가운데 고객 투표를 통해 모두 7개 지역에서 대표 음료 1종류씩을 정식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SCK컴퍼니는 올해 5월부터 스타벅스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공모를 진행했다. SCK컴퍼니는 스토리, 창의성, 비주얼 및 시음 평가 등 심사를 통해 7개 각 지역별로 3개씩 모두 21종류 레시피를 최종 후보로 선발했다.
투표는 스타벅스앱 투표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7개 각 지역별로 3개 후보 음료 가운데 지역을 대표할 음료 1개를 고르면 된다.
고객 투표와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는 음료 7종은 올해 8월 각 지역 매장에서 정식 음료로 출시된다.
스타벅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고 매일 1회 투표할 수 있다. SCK컴퍼니는 투표에 참여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만 명에게 음료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시크릿레시피 음료 1+1 쿠폰을 제공한다.
김범수 SCK컴퍼니 마케팅 담당은 “스타벅스코리아 개점 24주년을 기념하고 평소 파트너들의 숨겨진 레시피를 궁금해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시크릿레시피7을 통해 고객이 직접 투표에 참여한 음료를 각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