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투어가 걸음 수를 측정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하나투어는 걸음 수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만보기 서비스 '여행만보'를 6일부터 하나투어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 하나투어가 걸음 수에 따른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서비스 여행만보를 이달 초 출시했다. <하나투어> |
여행만보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사용자의 걸음 수가 측정된다. 측정을 마치고 받기 버튼을 누르면 하나투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 제공된다.
마일리지 보상은 하루 걸음 수에 따라 달라진다. 하루 1천·5천 걸음 달성 시 각각 마일리지 20포인트를 획득한다. 1만 보를 걸으면 마일리지 100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하루 최대 획득할 수 있는 마일리지는 140포인트이다.
하나투어는 여행만보 출시를 기념해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1천·5천 걸음 달성 시 각각 마일리지 100포인트를 지급한다. 1만 보를 걸으면 마일리지 20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일일 최대 마일리지 4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것이다.
1천 걸음과 5천 걸음을 달성하면 각각 마일리지 100포인트가 지급된다. 1만 걸음을 달성하면 마일리지 200포인트가 적립된다.
하나투어 마일리지는 여행 상품 구매 및 후기 작성,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마일리지를 활용해 여행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가족끼리 마일리지를 합산할 수도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 특화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여행만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앱테크, 웰니스, 탄소 감축 등 고객 트렌드에 기민하게 반응해 고도화된 서비스를 내놓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