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계열사 경영진들에게 위기관리 능력을 강화하고 고객 지향점 사고를 갖출 것을 주문했다.
DGB금융그룹은 29일과 30일 경상북도 안동지역에서 김 회장과 계열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영진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2023년 경영진 워크숍’에서 주문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김 회장은 △위기관리 능력 강화 △고객 지향적 사고를 통한 그룹 경쟁력 강화 △‘ONE DGB(하나의 DGB)’ 마인드로 그룹 시너지 역량 강화 등 3가지를 당부했다.
김 회장은 “하반기 불안정한 금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계열사별 리스크 요인을 철저히 관리하고 지속 가능한 금융그룹이 되도록 책임경영을 실천해야 한다”며 “당장 회사에 도움이 되는 상품보다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영업을 해야 장기적 신뢰 관계를 유지할 수 있고 DGB와 고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DGB는 지방금융지주 가운데 가장 다변화되고 안정적 자회사 포트폴리오를 영위하고 있다”며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를 위해 ‘ONE DGB’ 마인드로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DGB의 미래는 더욱 밝을 것”이라고 말했다.
DGB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모든 임원이 긴장감을 갖고 머리를 맞대 위기 대응을 위한 토론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 콘셉트는 그룹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단디(제대로 열정 넘치는), 똑디(똑 부러지는)하는 ONE DGB 달성’으로 설정했다.
워크숍 첫날에는 ‘AI와 불확실성 시대, 한계를 돌파하는 혁신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과 글로벌 특강, 금융산업 리스크 대응과 더 나은 성과를 위한 디테일 토론회 등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유교문화박물관, 도산서원 등을 관람하며 안동의 선비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