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라면세점 충성고객 잡는다, 20대 전용 유료멤버십 200명 한정 모집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6-29 09:15: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신라면세점이 20대 고객을 위한 전용 유료 멤버십을 내놨다.

신라면세점은 29일 20대 전용 유료 멤버십인 ‘SHILLA&20(신라앤20)’을 론칭하고 200명 한정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충성고객 잡는다, 20대 전용 유료멤버십 200명 한정 모집
▲ 신라면세점이 20대 고객 전용 유료 멤버십을 선보였다. 200명을 대상으로 한정 판매하는데 충성 고객을 미리 확보하겠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사진은 신라면세점 20대 멤버십 모집 홍보 이미지.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자체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20대에 면세점 첫 구매를 하는 고객이 가장 많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멤버십 론칭을 기획했다.

면세점 첫 구매를 시작하는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해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을 세운 것이다.

신라앤20은 가입일 기준으로 만 20대(20~29세) 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멤버십 기간을 가입일로부터 6개월이며 가입비는 20만 원이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26만 원 상당의 포인트와 다이아몬드 멤버십 등급 및 여러 가입 선물을 받는다.

카테고리별로 최소 구입액을 충족하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80만 포인트를 추가 제공하며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적립 1%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에 새로 문을 연 ‘CAFÉ LA(카페 라)’에서 월 1회 사용 가능한 5천 원권도 6매 제공되며 신라면세점 신규가입 고객이라면 적립 포인트 1만 포인트를 추가로 받는다.

신라면세점은 충성 고객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고 판단되는 유료 멤버십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2022년 7월 유료 멤버십 ‘SHILLA&(신라앤)’을 내놓은 바 있다. 당시 200명만 한정해 선보인 유료 멤버십은 이틀 만에 완판됐으며 고객 요청에 따라 지난해 11월 모집 회원 수를 500명으로 확대해 추가 모집도 했다.

올해 2월에는 브랜드 특화 유료멤버십 SHILLA&AMOREPACIFIC(신라앤아모레퍼시픽)을 론칭하고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신라면세점과 아모레퍼시픽의 혜택을 동시에 제공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 대통령에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제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시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 속 윤석열표 '대왕고래' 시추 탐사 시작,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 만에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