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의 얼굴인식 디바이스 ‘클로바 페이스사인’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다.
네이버는 클로바 페이스사인이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스마트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 네이버의 AI기술 기반 얼굴인식 디바이스 '클로바 페이스사인'이 독일의 디자인 시상식 '레드닷 어워드 2023'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
클로바 페이스사인은 네이버의 인공지능(AI) 기술 중 하나인 얼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빠른 워크스루(walk-through) 출입, 결제 등의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디바이스다.
네이버는 클로바 페이스사인을 네이버 사옥인 1784에 도입해 게이트 출입과 시스템 로그인, 상품 결제 등에 활용하고 있다.
네이버는 클로바 페이스사인이 먼 거리에서도 0.1초 만에 인식할 수 있고 99% 이상의 높은 정확도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소현 네이버 디자인&마케팅 부문장은 “네이버는 사용자와 최신 기술을 연결할 수 있는 최적의 디자인을 끊임없이 연구하며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서비스 사용을 돕는 실용적 디자인 요소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