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BC카드 "중장년 OTT 이용 해마다 60%씩 늘고 MZ세대는 17% 줄어"

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 2023-06-19 15:05: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BC카드신금융연구소가 중장년 고객의 OTT 사용이 해마다 60%씩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BC카드신금융연구소는 2019년(1~5월)부터 2023년(1~5월)까지 5년 동안 OTT, 영화관 및 공연장에서 발생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내놨다고 19일 밝혔다. 
 
BC카드 "중장년 OTT 이용 해마다 60%씩 늘고 MZ세대는 17% 줄어"
▲ BC카드신금융연구소는 OTT 등에서 발생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BC카드 건물.

BC카드신금융연구소는 5년 동안 OTT 이용 고객은 4배 증가했고 그 가운데 중장년층 고객이 해마다 60%씩 증가하는 등 주 이용 고객군의 변화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2019년 72%를 차지했던 MZ 고객은 OTT 비중이 2023년에는 55%로 줄었다. 반면 같은 기간 동안 MZ세대를 제외한 중장년층 비중은 45%로 늘었다. 

BC카드신금융연구소에 따르면 OTT 매출액은 중장년층에서 5년 동안 7.7배 상승했고 MZ세대 매출액은 3.7배 증가에 그쳤다. 

김용일 BC카드 상무는 “다양한 영역에서 발생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며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내수 경기 활성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

최신기사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NH투자 "F&F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중국 사업 회복과 기온 급감 영향"
하나증권 "농심 해외법인 매출 성장 본격화, 내년 수출 5천억 돌파 전망"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8주째 내려, 3주 연속 모든 권역에서 하락세 지속
하나증권 "글로벌 반도체주 호실적에 기대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주목"
[상속의 모든 것] 혼외자의 인지청구와 상속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