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왼쪽 넷째)와 이우열 KB부코핀은행장(왼쪽 여섯째),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가운데)가 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B캐피탈 > |
[비즈니스포스트] KB금융그룹이 인도네시아에서 HD현대인프라코어와 협력한다.
KB캐피탈과 KB부코핀은행은 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리츠칼튼호텔에서 국내 1위 건설기계업체인 HD현대인프라코어와 인도네시아 현지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KB캐피탈의 인도네시아법인인 ‘순인도국민베스트파이낸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HD현대인프라코어의 건설기계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저금리 할부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의 인도네시아법인인 KB부코핀은행은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KB금융그룹 계열사와 협업해 HD현대인프라코어 고객들에게 소매와 도매, 보험까지 아우르는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8일 오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법인 및 부품공급센터를 열었다. 이를 통해 현지 건설장비 판매를 확대하고 인도네시아 및 인근 국가에도 부품 공급망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을 세웠다.
KB캐피탈은 지난해 12월 HD현대인프라코어와 국내 할부금융 제휴협약을 맺은 데 이어 협력 범위를 인도네시아까지 넓혔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는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건설기계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하고 KB부코핀은행 등 KB금융그룹 아래 현지법인과 연계한 종합금융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