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이수진, 야놀자의 프랜차이즈 숙박사업 확대

이헌일 기자 queenlhi@businesspost.co.kr 2016-08-02 17:55: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수진, 야놀자의 프랜차이즈 숙박사업 확대  
▲ 이수진 야놀자 대표가 8월2일 서울 야놀자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가 프랜차이즈 숙박사업을 확대한다.

야놀자 브랜드로 중소형 숙박업소가 ‘러브호텔’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실속형 숙박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 대표는 2일 서울 야놀자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 몇년 동안 국내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중소형 숙박업소가 놀이 및 여행문화 중심지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야놀자는 앞으로 프랜차이즈 숙박업소를 늘려 롯데호텔, 신라호텔보다 많은 객실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야놀자는 프랜차이즈 숙박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자체 브랜드인 ‘호텔야자’ 71곳, ‘얌’ 25곳, ‘H애비뉴’ 5곳 등 모두 101곳에서 5천여 개의 객실을 관리하고 있다.

이 대표는 “앞으로 1년 안에 객실 1만 개를 넘어서는 것이 목표”라며 “출장, 가족여행 등 다양한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러브호텔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야놀자에 따르면 관련 설문조사에서 이용자들이 기존의 모텔과 호텔을 구분하는 기준으로 객실 내 피임용품과 성인방송, 주차장 등을 꼽았다.

이 대표는 “그동안 사업을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이 중소형 숙박업소를 찾는 목적이 변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신하고 있다”며 “야놀자는 객실에 피임용품을 비치하지 않고 성인방송 채널을 차단하며 주차장 가림막을 없애는 등 방안을 통해 인식 변화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규모가 큰 기업들이 O2O사업을 확대하면서 기존의 골목상권과 영세업체 등이 피해를 입는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최근 출시된 카카오 드라이버의 경우와 같이 기존 업체들과 마찰을 빚는 사례도 있다.

이 대표는 “야놀자는 기존 업체들의 수요를 뺏어오려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려는 것”이라며 “프랜차이즈를 늘리는 데만 치중하지 않고 야놀자의 노하우와 시스템을 다른 숙박업체와 공유하는 기회도 늘려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헌일 기자]

최신기사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NH투자 "F&F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중국 사업 회복과 기온 급감 영향"
하나증권 "농심 해외법인 매출 성장 본격화, 내년 수출 5천억 돌파 전망"
하나증권 "글로벌 반도체주 호실적에 기대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주목"
[상속의 모든 것] 혼외자의 인지청구와 상속
법원, 우리금융 '부당대출' 혐의 전 회장 손태승 구속영장 재차 기각
경찰, 국방부·수방사 압수수색해 전 국방장관 김용현 '비화폰' 확보
하나은행장에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 하나증권 강성묵 사장 연임, 하나카드 사장에 성영수..
야당 6당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두번째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