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신세계와 손잡고 상품 개발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이마트·SSG닷컴·G마켓 등 신세계 유통계열사 3곳과 공동으로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식품을 개발해 유통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와 공동으로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식품 개발에 나선다. 사진은 CJ제일제당-신세계 유통 3사 협업 로고와 슬로건. < CJ제일제당 > |
이번 협업은 ‘세상에 없던 제일 혁신적인 푸드의 신세계’를 콘셉트로 △데이터 기반 혁신 제품 상품화 △유통 및 마케팅 등 두 영역에서 진행된다. 양사의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고객 요구에 최적화한 신제품들을 기획한다.
양사는 CJ제일제당의 주요 신제품들을 8월부터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협의 완료된 품목은 △가정간편식(HMR)으로 만두 △K-스트리트 푸드로 분식류 △케어푸드 등 총 5가지이다. 협업제품은 11월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협업의 일환으로 8일과 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에 참여해 CJ제일제당 테마관도 운영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최고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손을 맞잡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며 “CJ제일제당은 기업간 시너지를 통해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