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우수한 색 재현력으로 팬톤 컬러 인증 획득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3-06-06 12:07: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디스플레이에서 TV용으로 생산하는 퀀텀닷 올레드(QD-OLED) 패널이 글로벌 색채 전문기업 팬톤에서 색 재현력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55인치와 65인치, 77인치 패널로 팬톤에서 '팬톤 컬러 인증' 및 '팬톤 스킨톤 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우수한 색 재현력으로 팬톤 컬러 인증 획득
▲ 삼성디스플레이가 QD-OLED 패널의 정확한 색 재현력을 인정받아 팬톤에서 컬러 인증 및 스킨톤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팬톤이 디스플레이 패널에 인증을 부여한 사례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처음이다.

색채 전문기업 팬톤은 전 세계에 통용되는 여러 제품 색상에 표준을 부여하는 기업이다. 색상마다 고유의 번호를 부여해 서로 다른 제품이 같은 색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정 기업이 상품에 팬톤 인증을 받으려면 이러한 표준을 기반으로 2천 개 이상의 색상을 정확히 구현할 수 있는지 검증받고 일정 기준 이상을 달성해야 한다.

팬톤 스킨톤 인증은 사람의 110가지 피부 색상을 정확하게 구현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팬톤 인증 획득을 계기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우수한 색 재현력을 인정받는 QD-OLED의 입지를 더 확고히 구축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두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초고화질 콘텐츠 소비가 늘어나면서 색을 얼마나 풍부하게 표현해낼 수 있는지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팬톤 인증을 통해 독보적인 색 표현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팬톤 모회사인 엑스라이트의 얀 켈러 부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의 QD-OLED 제품은 엄격한 테스트와 보정 기준을 통과했다"며 "QD-OLED는 실제 사물을 보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1%p 상승, 중도층 '긍정' 66%로 3%p 올라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3% 국힘 24%, 2주째 격차 커져
마이크론 주가 급락에도 낙관론 여전, UBS "HBM 투자 몰려 D램 장기 호황"
삼성벤처투자 대표이사로 이종혁 내정, IT·전자부품 기술 전문가
현대차증권 "대웅제약 목표주가 상향, 디지털 헬스케어 성장 기대감 반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