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라이프생명보험이 생명보험업계에서 우수인증설계사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B라이프생명보험은 우수인증설계사 자격 비율이 2008년 이후 16년 연속으로 생명보험업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 KB라이프생명보험이 생명보험업계에서 우수인증설계사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2023년 기준 KB라이프생명의 우수인증설계사 비율은 438명(33.7%)이다. 생명보험업계 우수인증설계사 평균 비율인 14.9%보다 2배 이상 높다.
우수인증설계사는 생명보험협회가 건전한 보험 모집질서를 정착시키고 완전판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08년부터 도입한 제도다.
생명보험협회는 해마다 보험설계사들의 근속기간, 계약유지율, 모집실적, 불완전판매건수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인증설계사를 선발하고 자격을 부여한다.
우수인증설계사 비율을 높게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보험 판매전문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의 설계사 교육시스템 덕분이라고 KB라이프생명보험은 설명했다.
KB라이프파트너스는 5단계 절차에 걸친 교육을 통해 설계사를 위촉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위촉 이후에도 일대일 교육과 본사의 전문가 교육 과정 등을 진행하고 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