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1일 서울 강남구 젠지E스포츠 사옥에서 글로벌 E스포츠 구단인 젠지E스포츠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 (왼쪽부터) 정수현 LG유플러스 컨슈머 부문장 부사장, 프로게이머 쵸비(Chovy), 아놀드 허 젠지E스포츠 대표가 1일 서울 강남구 젠지E스포츠 사옥에서 열린 LG유플러스와 젠지E스포츠의 스폰서십 계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
젠지는 2017년 창단한 E스포츠 게임단으로 리그오브레전드(LOL), 발로란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특히 젠지 LOL팀은 올해 4월 열린 2023 롤챔피언스코리아(LCK) 스프링 시즌 결승전에서 명문 구단인 T1을 꺾고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젠지의 E스포츠 팬덤과 글로벌 브랜드 가치에 주목해 스폰서십을 체결하기로 했다. 이번 스폰서십 계약에 따라 LG유플러스와 젠지는 선수와 구단이 운영하는 디지털 콘텐츠(유튜브/아프리카TV) 등에서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알리는 한편, 젠지와 선수단의 지식재산(IP)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 젠지 LOL팀의 유니폼 로고 등을 통해 LG유플러스 브랜드를 홍보하게 된다.
LG유플러스와 젠지는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대회를 개최하고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와 콜라보 콘텐츠·굿즈도 제작할 계획을 세웠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 부사장은 "1020 팬덤의 강력한 지지를 받는 젠지와 손잡고 LG유플러스의 고객경혐혁신 활동을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젠지가 앞으로 달성할 위대한 업적을 응원하며 LG유플러스와 젠지의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활동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놀드 허 젠지E스포츠 대표는 "LG유플러스의 첫 E스포츠 파트너로서 통신 업계에도 젠지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LG유플러스와 젠지가 공유하는 젊고 혁신적인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팬과 고객들을 위한 협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