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가 가상인간을 활용해 제품을 홍보한다. 사진은 동원F&B 덴마크브랜드 가상인간 모델 신선패밀리. < 동원F&B > |
[비즈니스포스트] 동원F&B가 가상인간을 활용해 제품을 홍보한다.
동원F&B는 24일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가상인간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가상 가족의 이름은 신선패밀리다. 신선패밀리는 신선한(아빠), 오신선(엄마), 신선희(딸), 신선해(아들)로 구성되어 있다.
동원F&B는 신선패밀리를 통해 신선하고 건강한 덴마크 유제품을 즐기는 세대별 모습을 가상으로 표현했다. 신선패밀리의 각 구성원은 운동과 요리에 관심이 많은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상에서 즐기는 유제품 활용법을 제안한다.
동원F&B는 SNS 이용으로 가상 세계관에 익숙하고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가상 인간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동원F&B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콘텐츠와 팝업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으로 덴마크를 알릴 계획을 세웠다.
덴마크 제품군은 '덴마크 저지방 우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등으로 구성된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F&B는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실천하는 가상 인간 모델을 통해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덴마크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