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백화점 '겨울 패딩' 역시즌 행사 매출이 고공행진 중이다.
2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쓱닷컴을 통해 이달 1일부터 시작한 아웃도어 역시즌 행사가 21일까지 221%대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 신세계백화점 겨울 패딩 역시즌 행사 매출이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
이번 행사에서는 K2, 네파, 코오롱스포츠 등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K2 '씬에어 구스다운' 15만 원대, 네파 '숏 구스 다운' 5만 원대,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다운' 40만 원대가 있다.
이처럼 합리적인 소비가 주목 받으며 역시즌 마케팅도 빨라지고 있다.
추울 때 봐뒀던 겨울 패딩을 따뜻한 봄과 여름에 높은 할인율로 살 수 있어 해마다 역시즌 상품을 찾는 '체리슈머' 소비자들이 늘면서다.
최근 떠오른 '체리슈머'라는 말은 '체리피커'와 '컨슈머'를 합친 신조어로 실속형 가치 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다.
신세계백화점은 6월까지 쓱닷컴 겨울 패딩 역시즌 행사를 지속한다.
신세계백화점은 5월22~28일 1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겨울 패딩 행사 열기를 이어간다.
K2 '숏 구스다운'은 12만 원대, 코오롱스포츠 업라이트, 밀레 남성 헤비 구스다운 등은 최대 70% 할인한다.
또 6월엔 '스포츠 쓱세일'을 열고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MZ 인기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스포츠 쓱세일'은 상반기 스포츠 장르 최대 규모 행사다. 최대 12% 추가 쿠폰과 카드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 담당 상무는 "여름에도 겨울 상품을 찾는 합리적인 고객이 늘면서 예년보다 한달 일찍 대규모 역시즌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행사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