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케이뱅크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주식계좌 개설과 주식투자, 그리고 공모주 청약 정보 확인까지 할 수 있게 했다.
케이뱅크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앱에서 확인하고 예상 배정주를 계산하는 '공모주 메이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케이뱅크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앱에서 확인하고 예상 배정주를 계산하는 '공모주 메이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공모주 메이트는 공모주 청약 일정과 청약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케이뱅크는 공모주 메이트 서비스를 통해 달력 형태로 청약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청약 날과 상장 날 등 주요 시점마다 알림으로 안내해준다고 설명했다. 수요경쟁률, 공모가, 청약 가능 증권사 등 청약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도 알려준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공모주 청약 계산기 기능을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예상 배정주를 계산할 수도 있다. 입금액과 공모가, 증거금 비율 등을 입력하면 비례 배정 방식으로 자동으로 계산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 앱은 주식투자를 비롯해 금투자, 부동산 자산관리, 가상자산 시세조회 등 다양한 재테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투자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