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이 가상 인간 와이티(YT)를 정식 쇼호스트로 발탁했다. < SSG닷컴 > |
[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가상 인간 와이티(YT)를 정식 쇼호스트로 발탁했다.
SSG닷컴은 5월부터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쓱티비(SSG.TV)의 공식 가상 인플루언서로 와이티를 발탁하고 와이티가 출연한 섬유유연제 브랜드 다우니의 ‘MD톡’ 영상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와이티는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YT)이라는 뜻의 가상 인플루언서다. 신세계그룹이 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과 손잡고 지난해 3월 처음 선보였다. 현재 서울시 청년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쓱티비는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최신 트렌드나 재미 요소를 더한 쇼핑 정보를 다양한 영상 콘텐츠 형태로 제공하는 콘텐츠커머스 플랫폼이다. 바이어가 엄선한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MD톡’,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 등으로 구성돼 있다.
SSG닷컴은 앞서 두 달여 동안 와이티를 활용한 테스트 방송을 수 차례 진행해 쇼호스트로서 와이티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다. SSG닷컴은 와이티가 등장한 방송의 조회수와 매출이 일반 쇼호스트가 진행한 콘텐츠보다 평균 30%가량 높았다고 설명했다.
석태미 SSG닷컴 서비스기획담당은 “와이티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여러 상품을 직접 선별하고 쇼핑 경험담을 담아 소개하는 콘셉트로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와이티를 앞세워 MZ세대가 선호하는 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