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HLB글로벌 자회사 티아이코퍼레이션 합병, 미디어커머스사업부로 재편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3-04-25 16:44: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HLB(에이치엘비)그룹 계열사 HLB글로벌이 자회사 미디어커머스 플랫폼기업 '티아이코퍼레이션'을 합병하며 기업체질 개선과 함께 커머스사업 확장에 나선다.    

HLB글로벌은 7월1일 티아이코퍼레이션을 무증자 방식으로 흡수합병한다고 25일 밝혔다.
 
HLB글로벌 자회사 티아이코퍼레이션 합병, 미디어커머스사업부로 재편
▲ HLB글로벌이 자회사 티아이코퍼레이션을 합병해 이커머스사업을 강화한다. 티아이코퍼레이션이 판매하는 남성 향수 '조마드'. 

합병이 완료되면 티아이코퍼레이션은 HLB글로벌의 '미디어커머스사업부'로 재편된다. 미디어커머스사업부는 티아이코퍼레이션 대표를 맡았던 오태인 사장이 총괄한다. 

2019년 설립된 티아이코퍼레이션은 온라인몰을 통해 남성 향수 '조마드', 마사지기 '셀프리쉬', 차량용품 '카밈', 영유아 방문미술 교육 브랜드 '파파덕' 등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 약 50%를 기록했고 2022년에는 매출 252억 원, 영업이익 41억 원을 거뒀다. 

HLB글로벌은 음료 브랜드 '아임얼라이브콤부차'와 화장품 브랜드 '엘리샤코이' 등 소비재 직접판매(D2C)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월 티아이코퍼레이션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이번 합병을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브랜드 확장을 적극 지원해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를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을 세웠다. 애그리게이터란 단순 판매 대행 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브랜드를 발굴하고 인수해 브랜드 가치를 키우는 플랫폼기업을 말한다. 

HLB글로벌은 “티아이코퍼레이션은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해 신규 브랜드 출시 성공 확률이 95%에 이른다”며 “티아이코퍼레이션이 보유한 D2C 판매 노하우에 HLB글로벌의 브랜드 가치 평가 노하우를 더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하락에도 '고래' 투자자 저가매수 지속, "강세장 복귀 가능"
하나증권 "디오 영업망 개편 및 구조조정 효과 발생, 구조적 성장을 위한 정상화 단계"
[조원씨앤아이] 이재명 지지율 52.3%, TK는 '긍정' 서울·PK는 '부정'이 더 높아
팔란티어 주가 '지나친 고평가' 분석, "타임머신 발명한 수준의 프리미엄"
LG전자 가전구독 모델 B2B로 확장, 상업용 스탠드에어컨 23평형 월 8만원대
안랩 블록체인 자회사, 간편결제진흥원·오픈에셋과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
[조원씨앤아이] 트럼프 '비호감' 58% vs. '호감' 23%, 보수층은 '호감' 44%
테슬라 로보택시 구글과 아마존에 '우위' 평가, "사업가치 9천억 달러" 분석
[조원씨앤아이] 국힘 당대표 적합도, 국힘 지지층에서 장동혁 35% vs. 김문수 33%
샤오미 "전기차 2027년 유럽 출시", 투자자 기대감에 주가 삼성전자 대비 고평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