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GMC 프리미엄 픽업 시에라 국내 시장 안착, 주요 고객은 40대 남성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3-04-20 11:46: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MC 프리미엄 픽업 시에라 국내 시장 안착, 주요 고객은 40대 남성
▲ 한국GM은 GMC 시에라를 구매한 국내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구매 연령층 가운데 37%가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GMC 시에라 드날리 모델. <한국GM>
[비즈니스포스트] 프리미엄 픽업트럭 GMC 시에라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 안착했다. 주요 고객층은 수도권에 사는 40대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GM은 GMC 시에라를 구매한 국내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구매 연령층 가운데 37%가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개인사업을 운영하는 법인 고객들이 많았고, 지역별 구매 비중은 수도권 41%, 경상남도 11%, 충청북도와 충청남도가 각각 5% 등으로 조사됐다.

성별로는 남성 비중이 83.5%로 압도적으로 높아 40대 남성 사업가들이 시에라를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파악됐다.

GMC 브랜드의 첫 국내 출시 모델인 시에라는 출시 이틀 만에 첫 선적 물량 100대가 완판됐고, 그 뒤 지난달까지 추가 물량 26대가 더 팔렸다.

한국GM은 시에라 드날리 모델에 대한 틈새시장(니치마켓)의 지속적 수요를 확인한 만큼 선제적으로 물량을 확보해 고객에게 빠르게 차량을 인도할 계획을 세웠다.

시에라 구매 고객은 GMC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전예약 없이 보증기한 3년·6만km 내 차량 정기점검 및 소모품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픽업 후 수리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도 보증 기한 내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다.

GMC는 브랜드의 전담 콜센터와 함께 전국에 52개소의 GMC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올해 상반기까지 전국 84개소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정정윤 한국GM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GMC 시에라는 국내에 처음으로 정식 출시된 럭셔리 픽업트럭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프리미엄 서비스와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한컴그룹 '변방' 한컴라이프케어, '방산 전문가' 김선영 어떻게 괄목상대 영..
김연수가 맡은 한글과컴퓨터 아버지 때와 뭐가 다를까, 사업 재편의 마지막 퍼즐 AI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인수 15년 '대를 이을 기업'으로 키워, 오너 리스크는 현재 진행형
한국금융지주는 김남구 오너 위상 굳건, 그런데도 지배구조 개선 목소리 나오는 이유
[씨저널] 한국투자증권 순이익 너무 좋다, 김남구 증권 의존 너무 높아 종합금융그룹 가..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 임기 1년 얼마나 이어갈까, 김남구 '한 번 믿으면' 파격적 ..
[채널Who] 보령 제약사 넘어서 우주 헬스케어 기업 될 수 있을까, 김정균 미래 전략..
[씨저널] 정주영 넷째동생 '포니정' 정세영과 아들 HDC그룹 회장 정몽규 가족과 혼맥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