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휠라홀딩스 1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을 것으로 추정됐다.
다만 2분기 신제품 판매 호조와 가격 인상 효과 등을 통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됐다.
▲ 휠라홀딩스는 봄여름철 신제품 판매 호조 등으로 2분기 긍정적인 영업 실적이 기대된다. |
박이경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10일 휠라홀딩스 목표주가 4만9천 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4월 7일 휠라홀딩스 주가는 3만4천 원에 장을 마감했다.
박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이 1조993억 원으로 소폭 증가했을 것으로 보이지만 영업이익은 128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가량 줄어들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1분기 영업이익 감소는 휠라 미국의 염가 할인 판매 지속과 한국의 채널 확대 및 개편, 휠라 글로벌 브랜드 제고를 위한 마케팅 집행 등에 기인한다. 한국 매출은 1117억 원(-4.4%), 영업이익 57억 원(-41.4%)을 냈을 것으로 추산된다.
박 연구원은 "2분기엔 신제품 판매 호조, 가격 인상 효과가 영업 실적에 온기로 반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3월부터 봄여름 시즌 제품 판매 영향이 점진적으로 나타났을 것으로 파악됐다.
중국 내 소비 심리 회복을 기반으로 휠라홀딩스와 손잡은 중국 스포츠웨어업체 안타 스포츠는 두자릿수 성장 가이던스를 제시했다. 이에 따라 휠라 한국의 디자인 수수료 매출 성장에 대한 전망도 밝다.
휠라 미국 매출은 947억 원(-30%), 영업적자 284억 원이 예상된다. 박 연구원은 "재고 소진이 급선무"라며 "올해는 염가 할인 판매 진행으로 마진 악화가 불가피하다"고 봤다.
박이경 연구원은 "빠른 속도의 마진 개선으로 브랜드파워 개선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