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몬이 큐텐에 인수된 뒤 해외 직구 분야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 |
[비즈니스포스트] 티몬이 동남아시아 기반 이커머스 기업 큐텐에 인수된 뒤 해외 직구 분야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3월 해외 직구 거래액을 집계한 결과 큐텐에 인수되기 이전인 6개월 전(2022년 9월)과 비교해 거래액이 55.9% 늘어났다고 10일 밝혔다.
티몬은 “큐텐의 글로벌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너지를 강화한 결과 해외 직구 거래액이 반기 만에 56% 성장했다”며 “남성고객들의 유입까지 이끌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거래액 상승이 두드러졌던 카테고리는 △가전·디지털 143% △식품·건강식품 48% 등이다. 기존 해외 직구 거래액 기준 1위 품목이던 패션상품을 제치고 1, 2위 카테고리로 새롭게 떠올랐다. 출산·유아동 품목의 거래액도 94% 상승하며 전체 직구 거래액 증가에 기여했다.
디지털기기 직구 증가는 남성 고객층 확대가 견인했다.
큐텐에 인수된 지 6개월 만에 남성 고객의 가전·디지털 직구 규모는 198% 늘었으며 이들의 해외 직구 거래액은 98% 증가했다. 전체 고객 가운데 남성 고객의 직구 거래액 비중은 60%가량으로 집계됐다.
티몬은 디지털기기 직구가 인기를 끄는 이유로 가격과 배송 경쟁력을 꼽았다.
티몬은 “큐텐의 해외 판매가 직접 상품을 등록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기존 직구 상품과 비교해 가격 경쟁력이 높다”며 “11개 나라, 19개 거점에 걸친 큐텐의 물류 자회사 큐익스프레스의 글로벌 물류를 기반으로 배송 기간을 3일 이상 단축해 배송 경쟁력을 높인 것도 주효했다”고 말했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가격과 품질 모두에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