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독일 L&K 공장을 방문해 최고경영자인 크리스토퍼 바클리지로부터 핵심제품인 무산소동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LS그룹 > |
[비즈니스포스트]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유럽 전기차 부품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죄기 위해 현장 경영에 나섰다.
9일 LS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2일부터 계열사 LS전선과 슈페리어 에식스(SPSX)의 독일, 폴란드, 세르비아 법인을 방문해 현지 사업을 점검하고 있다.
구 회장은 전기자동차용 권선(자동차, 변압기, 모터 등 전자장지에 감는 피복 구리선), 배터리 부품 및 통신 케이블 공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구 회장은 LS그룹의 미국 전선회사 SPSX가 올해 1월 유럽 전기차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인수한 독일 L&K를 방문했다.
L&K는 무산소동(OFC)의 유럽 최대 생산업체다. 무산소동은 산소포함량이 0.001% 미만으로 전도율이 높은 고순도 구리로 전기차 구동모터용 권선을 만들기 위해 핵심적으로 들어가는 소재다.
L&K는 무산소동을 연간 6만5천 톤(전기차 2천만 대에 들어가는 규모) 가량 생산하며 첨단 정밀기술분야인 우주·항공·의료산업에 사용되는 특수케이블도 만든다.
LS그룹은 L&K가 생산한 무산소동을 SPSX 독일·세르비아 공장에 공급하고 고효율 전기차 구동모터용 권선을 제작해 현지 완성차 업체들에게 제공할 방침을 세웠다.
구 회장은 L&K뿐만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 부품과 통신용 광케이블을 생산하는 LS전선 폴란드법인과 SPSX의 세르비아 권선생산법인도 방문해 임직원들을 만나 사업현황을 보고받았다.
구 회장은 L&K를 방문한 자리에서 “전통적으로 완성차 및 전기 분야의 강국인 유럽에서 LS 입지를 더 강화하겠다”며 "유럽 전기차 시장에 맞춤 대응할 수 있도록 고부가가치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고 생산 효율성을 높이자"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