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가 덴마크 맥아만 사용하고 탄산감을 더한 맥주 신제품을 내놓았다.
하이트진로는 맥주 신제품 ‘켈리(KELLY)'를 4월4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가 부드러운 입맛과 강한 탄산감의 목넘김이 특징인 맥주 신제품 '캘리'를 내놓았다. <하이트진로> |
켈리는 덴마크에서 북대서양의 해풍을 맞으며 자란 맥아만 100% 사용하고 두 번의 숙성 과정을 거쳐 제조됐다.
하이트진로는 “켈리는 'KEEP NATURALLY'의 줄임말로 인위적인 것을 최소화하고 자연주의적인 원료, 공법, 맛을 추구한다는 의미이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서로 상반된 부드러움과 강렬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3년동안 부드러운 맥아를 찾고 균형있는 주질을 만들어내는 공법을 연구·개발했다.
그 결과 하이트진로는 덴마크의 맥아를 원료로 선정하고 기존보다 24시간 더 발아시키는 ‘슬로우발아’ 공법을 통해 부드러운 맛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섭씨 7도에서 1차 숙성한 뒤 섭씨 영하 1.5도에서 한 번 더 숙성시키는 '더블 숙성 공법'을 통해 강한 탄산감을 더했다.
켈리는 4월4일 첫 출고 이후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 유흥 채널에서 판매된다.
출고 가격은 기존 맥주 제품과 동일하고 알코올 도수는 4.5%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원료, 공법, 패키지까지 기존 라거에 대한 모든 편견을 파괴하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했다”며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