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HMM, 지진 피해 튀르키예에 기부된 임시주택 컨테이너 운송 지원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03-28 08:53: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HMM, 지진 피해 튀르키예에 기부된 임시주택 컨테이너 운송 지원
▲ HMM이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에 임시주택 컨테이너를 지원한다. 27일 카타르에서 선적되고 있는 임시주택 컨테이너의 모습.
[비즈니스포스트] HMM이 지진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에 기부되는 임시주택 컨태이너 운송을 지원한다.

HMM은 지진피해를 입은 튀르키예를 위해 임시주택 컨테이너 586개의 해상운송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운송하는 임시주택 컨테이너는 지난해 열린 카타르월드컵에서 숙박시설로 사용했던 이동식 컨테이너이다. 카타르는 해당 컨테이너의 기부 의사를 밝힌 바 있다.

HMM은 카타르에서 임시주택 컨테이너 586개를 다목적선(MPV) ‘HMM 울산호’에 선적했다. 이 선박은 27일 출항해 다음달 10일경 튀르키예 이스켄데룬에 도착한다.

이번 임시주택 컨테이너는 숙소와 다양한 시설로 활용돼 지진 피해 복구 작업중인 튀르키예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HMM은 이달 3일과 17일 각각 50TEU와 20TEU의 규모의 구호물품 운송을 지원했다. 또한 숙소, 사무실 및 창고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빈 컨테이너 150개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HMM 관계자는 “임시주택 컨테이너가 차질 없이 운송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운사의 전문성을 살려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시프트업, 새로운 희망과 스팀으로 쏠린 시선"
미국 기후정책 후퇴에 글로벌 금융규제당국 대응, 기후위기 리스크 검증 강화
울주군, 온산공단 원유 유출 사고 시공사에 토양 정밀검사·정화 행정명령
대우건설 올해 첫 도시정비 전장은 전통부촌 서래마을, 김보현 한남더힐 효과 재현 노려
비트코인 시세 역대 최고가로 상승 어려워져, 투자자 차익실현 의지 강력
[현장] 한투운용 배재규 "M7이 만들어가는 세상 바뀌지 않을 것, 미래성장에 투자하라"
일론 머스크의 보링컴퍼니 85억 달러 정부 사업 수주 가능성, "이해충돌 우려"
제주항공 사고 유가족 국토부장관·제주항공 대표 고소, "관리 소흘 책임"
금융권 책무구조도 비상 걸렸다, '1월 배임사고' 적발에 시중은행 긴장 모드로
'홍준표 지지자 모임' 이재명 지지 뜻 밝혀, "대한민국 이끌 후보는 이재명"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