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SK케미칼 재활용 스토리 대학생 공모전, 안재현 "공감대 형성"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3-03-20 09:02: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케미칼이 플라스틱 재활용(리사이클링)사업의 필요성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기 위한 아이디어 모집에 나섰다.

SK케미칼은 재활용 스토리 대학생 공모전인 ‘리사이클링 생태계에 그린라이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SK케미칼 재활용 스토리 대학생 공모전,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855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안재현</a> "공감대 형성"
▲ SK케미칼이 플라스틱 재활용(리사이클링)사업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사진은 SK케미칼의 재활용 스토리 대학생 공모전 '리사이클링 생태계에 그린라이트' 포스터. < SK케미칼 >

SK케미칼은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과 사업,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을 핵심 이해관계자와 일반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알려 나갈 방안을 젊은 층과 함께 모색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이 공모전에는 국내외 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재활용사업에 관한 캐치프레이즈(구호), 재활용 스토리 전개, 이를 실행할 세부 캠페인 프로그램 등을 작성해 응모할 수 있다.

SK케미칼은 공모 참여자 가운데 우선적으로 4개 팀을 선발한 뒤 1~2개월 동안 2차 과제를 부여해 ‘챌린지’ 과정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 과정에 참여한 4개 팀은 SK케미칼 구성원과 함께 과제 내용을 보완해 최종 평가를 받는다.

SK케미칼은 올해 2월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화학과 바이오의 케미스토리)을 개설하고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사용 문화를 전파하는 데 힘쓰고 있다.

안재현 SK케미칼 사장은 “직접 플라스틱을 소비하는 일반 소비자와 젊은 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재활용사업 필요성에 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대학생 참가자의 생생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재활용 생태계 구축과 소비 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SK증권 "영원무역 OEM 견조하고 스캇 부진, 3분기 관세 영향 별로"
금융당국 수장 인선에 코픽스 하락세까지, 은행 예대금리차 확대 제동 걸릴까
SK쉴더스 상반기 실적 부진에 노조 갈등 '이중고', 민기식 경영안정 시험대 올라
폭우에 와이퍼 멈추고 내부로 빗물 뚝뚝, 볼보코리아 품질·서비스 불만에 판매 급감
넥스트레이드 거래 제한 현실화, 김학수 '한국거래소 개장시간 확대' 기다릴 뿐
미국 'AI 데이터센터발 전력난' 이미 현실화, 빅테크 대책 마련 다급해져
E1 'LNG 사업' 확장 박차, 구자용 종합 에너지기업 도약 발판 마련한다
이재명 '전기료 인상' 시사에 반도체·디스플레이 화들짝, 전력 직접구매·자체 발전 늘린다
플랜1.5 "대통령이 지시한 기후대응, 배출권 100% 유상할당해야 달성가능"
현대엔지니어링 수익성 회복에도 불안, 주우정 추가 비용 불확실성 '촉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