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빈대인 BNK금융지주 회장이 17일 취임식에서 깃발을 흔들고 있다. |
[비즈니스포스트] 빈대인 BNK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이 ‘고객을 향한 금융’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빈 회장은 17일 오후 부산 남구 부산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유명한 경영학자가 말하기를 가장 좋은 광고는 만족한 고객이라고 했다”며 “우리는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가치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해 고객을 향한 금융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주주가치 제고 의지도 보였다.
빈 회장은 “기업 지배구조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주주보호제도가 강화되고 있다”며 “주주가치 제고로 시장의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와 상생도 강조했다.
빈 회장은 “우리는 지역에 철저히 뿌리내려야 하고 지역과 함께 나아가야 하며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며 “일자리 창출 등 생산적 금융지원을 통해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면서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상생금융을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빈 회장은 회장 취임 소감도 밝혔다.
그는 “대내외적으로 엄중한 시기에 회장으로 취임하게 돼 무엇보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하지만 한편으로는 평범한 신입행원으로 시작한 제가 누구든지 최선을 다하면 BNK금융의 리더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보여줬다는 점에 남다른 자긍심도 가져본다”고 말했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