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프로야구단 SSG랜더스 공식 브랜드관을 열었다.
SSG닷컴은 7일 SSG랜더스의 유니폼과 야구용품, 굿즈를 한데 모은 공식 브랜드관을 열고 본격적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프로야구단 SSG랜더스 공식 브랜드관을 열었다. |
SSG랜더스 공식 브랜드관에는 야구 유니폼과 모자, 의류, 잡화, 굿즈 등 180여 종에 달하는 상품이 입점했다. 대표 상품은 '랜더스 우승기념 챔피언스 저지', '23 스프링캠프 모자', '22시즌 어센틱 점퍼' 등이다.
8일부터 시작되는 야구대회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일정에 맞춰 국가대표팀 유니폼도 판매한다. 신상품과 기획전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페이지를 구성했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공식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한 기획전도 열린다. 기획전 주제는 '미리 만나는 봄 그리고 개막'으로 2021년 시즌 유니폼과 의류, 응원 용품 등을 정상가격보다 최대 70% 싸게 판매한다.
SSG닷컴은 SSG랜더스 창단 이후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을 꾸준히 펼쳐왔다. 리그 기간 중에 주요 홈경기 일정에 맞춰 출시한 한정판 유니폼은 발매 직후 빠르게 완판되기도 했다.
지난해 말 SSG랜더스의 한국프로야구(KBO) 리그 사상 첫 통합우승을 기념해 내놓은 한정판 굿즈 '챔피언 플레이트 블랙 에디션'도 발매 직후 모두 판매됐다.
'랜더스데이' 등 야구단과 연계한 행사도 유의미한 성과를 낸 바 있다.
SSG닷컴이 2022년 4월2일부터 8일까지 야구단 창단 1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랜더스데이' 행사 기간에 SSG닷컴 매출은 직전 주보다 30% 늘었으며 이 기간 방문객 수도 20% 이상 증가했다. 남희헌 기자